금융혁신 핀테크社 ‘K-Fintech 30’ 2차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27일부터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핀테크 대표기업 'K-Fintech 30' 선발절차를 실시한다.
핀테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래의 금융혁신을 주도할 유망한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정책금융 지원한도·금리조건 우대 등 다양한 정책자금 연계지원을 비롯해 금융회사 상품·서비스 연계우대, 투자유치 및 IR 기회 확대, 핀테크 전문컨설팅, 해외시장진출 등 스케일업을 위한 맞춤형 종합지원이 제공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책자금 연계 등 집중 지원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27일부터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핀테크 대표기업 'K-Fintech 30' 선발절차를 실시한다. 핀테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래의 금융혁신을 주도할 유망한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2차 선정을 통해 2025년까지 3년 간 총 30개 기업을 선정한다. 작년 1차 모집에서 10개 기업을 선정했고, 올해와 내년 각각 10개 기업을 선발한다.
작년에 선정된 기업은 고성장 하고 있다. 10개기업의 평균 업력은 7.2년. 2023년 기준 평균 매출액은 82억9000만원이다. 지난 2022년(55억5000만원)에 비해 49% 증가했다. 작년 평균고용인원은 62.7명으로 전년대비 10% 늘었다. 금융위는 이들이 "투자유치 및 금융회사와의 협업 확대 등 다양한 성공사례도 창출해나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2차 모집 기간은 6월 17일까지다. 핀테크 포털에서 접수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정책금융 지원한도·금리조건 우대 등 다양한 정책자금 연계지원을 비롯해 금융회사 상품·서비스 연계우대, 투자유치 및 IR 기회 확대, 핀테크 전문컨설팅, 해외시장진출 등 스케일업을 위한 맞춤형 종합지원이 제공된다.
금융위는 선정업체에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4 코리아핀테크위크(8월 27일부터 3일간)에서 부스 참여 우대를 제공한다. 기업 홍보도 강화한다.
모집절차 및 방법 안내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렬기자 iam10@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서 확 달라진 푸바오, `탈모에 상처`…대체 무슨 일
- 지하철서 드러눕고 `쩍벌`…6호선 `문신남`에 공분
- 개그맨 김영민 작심발언 “제가 좌파분들과 대화 나누며 매번 놀라는 포인트는…”
- `서울역 칼부림` 예고글 올린 남성 체포
- "강형욱이 `벌레` 운운 욕설 안 했다고?" 욕설이 귀에 생생....진창으로 가는 진실 공방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