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피에스씨네트웍스, '미용 전문직업인' 키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피에스씨네트웍스와 브랜드학과 교육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브랜드학과로 운영 중인 영남이공대 박승철헤어과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체제 구축을 통해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미용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는 피에스씨네트웍스와 브랜드학과 교육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브랜드학과로 운영 중인 영남이공대 박승철헤어과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체제 구축을 통해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미용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피에스씨네트웍스는 1981년 설립된 이후 현재 국내에 21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뷰티 전문 기업 박승철헤어스튜디오를 비롯해 박승철 아카데미, 박공헤어, 박승철 위그스투디오, 헤어그라피, 무백 등을 운영하며 국내 미용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피에스씨네트웍스의 대표 브랜드인 박승철헤어스튜디오는 2010년 영남이공대와 브랜드 학과 개설을 위한 산학 협동 협약을 체결하고 2011학년도 입시에서 전국 최초 특정 분야 최고 전문가의 이름을 딴 브랜드 학과인 박승철헤어과를 개설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테크닉과 서비스 교육으로 헤어 미용 산업에 특화된 헤어아티스트를 양성해 오고 있다.
양 기관은 ▲브랜드학과 교육운영에 관한 제반사항 지원 ▲소속 전문 인력의 강의 운영 제공 및 지원 ▲현장실습 지도 및 장소 제공 ▲소속 매장 취업 연계 ▲우수 학생 대상 전문 교육 제공 ▲장학금 지급 등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박승철헤어과의 성공적인 운영에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영남이공대 박승철헤어과는 전국 265여개의 헤어 프랜차이즈 산업체, 대구·경북지역 브랜드 헤어숍과의 산학협력 및 연계를 통해 양질의 취업처를 확보하고 박승철헤어아카데미의 현장과 동일한 교육환경과 전문 교육프로그램, 실습학기제 연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미용 분야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테크닉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제37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에서 대회 최고상인 금상을 비롯해 은상, 예술상, 장려상 등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며 헤어 전문교육의 산실로 인정받고 있다.
이재용 총장은 "전국 최초 브랜드 학과로 개설된 박승철헤어과 학생들이 각종 미용대회에서 수준 높은 실력을 보여주며 학과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면서 "협약기업과의 체계적인 협력 체제 구축을 통해 현장 실무 중심 맞춤형 교육과 취업 연계 시스템을 제공하고 국내 미용 업계를 선도하는 헤어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