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알선"…군, '먼저 찾아가는 일하잡 상담소' 운영 등[곡성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곡성군은 취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에게 구직상담을 제공하는 '먼저 찾아가는 일하잡(JOB) 상담소'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상반기 곡성읍 기차마을 전통시장, 석곡면 전통시장, 옥과면 전통시장, 전남과학대학교 등에서 일하잡상담소를 운영해 370여명이 취업 상담했다.
전남 곡성군은 지역의 특산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곡성몰'의 회원이 9개월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곡성=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취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에게 구직상담을 제공하는 '먼저 찾아가는 일하잡(JOB) 상담소'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일하잡 상담소는 전통시장 등 지역민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운영된다.
일하잡상담소는 취업 지원 서비스 컨설팅, 일자리 상담, 직업 심리 검사 등이 진행되며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상반기 곡성읍 기차마을 전통시장, 석곡면 전통시장, 옥과면 전통시장, 전남과학대학교 등에서 일하잡상담소를 운영해 370여명이 취업 상담했다. 이 중 242명에게 일자리가 제공됐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로봇창의교실 우수기관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2024년 로봇창의교육사업 발대식'에서 '창의교실'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초등학생 대상 로봇창의교실, 중학생 대상 코딩 교육, 고등학교 고교학점제 연계 인공지능 기초와 프로그래밍 과정을 운영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곡성창의융합교육관 꿈키움마루에서 주말로봇체험, 로봇코딩방학캠프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곡성군,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출범
곡성군은 비빌언덕25 교육장에서 전남형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출범식을 열고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곡성군은 공개모집을 통해 청년공동체 5개팀, 26명을 선정했으며 과업수행비와 청년공동체 간 교류 및 소통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행사비를 지원한다.
또 청년공동체 팀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무료 체험프로그램, 노인 공예 체험 프로그램, 놀이문화 재능 기부, 이웃공동체 모임, 핸드팬 악기 연주 등을 추진한다.
◇곡성몰 회원 1만명 돌파
전남 곡성군은 지역의 특산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곡성몰'의 회원이 9개월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곡성몰은 지난해 9월 공식 오픈했으며 신년맞이, 설 명절, 가정의 달 등 시기에 맞춘 기획전과 홍보 마케팅을 펼쳤다.
'곡성몰'에서는 섬진강 청정 환경에서 생산한 유기농 쌀, 한우, 유제품, 멜론, 토란 가공식품 등 지역의 고품질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