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글로컬대학30’ 고흥우주항공캠퍼스 신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 전남대학교가 광주의 9대 대표산업, 전남의 10대 핵심산업을 뒷받침하기 위해 '광주‧전남 초광역 메가 캠퍼스'를 구축키로 했다.
전남대는 이같은 내용의 '2024 글로컬대학 30 사업' 혁신 기획서를 완성하고 지역별 특화산업 발전과 지역 혁신을 통해 경제 활성화와 광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박대성 기자] 국립 전남대학교가 광주의 9대 대표산업, 전남의 10대 핵심산업을 뒷받침하기 위해 ‘광주‧전남 초광역 메가 캠퍼스’를 구축키로 했다.
전남대는 이같은 내용의 ‘2024 글로컬대학 30 사업’ 혁신 기획서를 완성하고 지역별 특화산업 발전과 지역 혁신을 통해 경제 활성화와 광주.전남 지역 전체를 균형있게 활성화 시킬 세부 실행계획을 마련하고 있다.
광주‧여수‧화순캠퍼스는 지역별 특화산업의 거점으로 발전시키고, 나로우주센터가 있는 고흥 그리고 나주에는 미래형 캠퍼스를 각각 신설키로 했다.
대학본부가 있는 광주캠퍼스는 △인공지능 △반도체 △메디헬스케어의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비롯해 기술개발 및 인프라 고도화를 추진하고 AI+X 융합연구 및 실증지원을 도모하기로 했다.
또,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해 초‧중‧고 및 지역민 대상의 인공지능 교육을 확대하는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여수캠퍼스(구 여수대학)는 석유화학단지와 우수한 관광‧수산‧해양 자원을 감안해 고급기술인력의 공급기지 역할에 충실하면서, 탄소 중립, 수산‧해양 스마트기술 협력 및 문화관광산업 인재 양성으로 전남도의 블루 이코노미 정책을 뒷받침하기로 했다.
화순캠퍼스는 의과대학과 화순전남대병원을 백신산업 특구와 연계해, 바이오헬스 산업의 혁신 허브로 키워나가기로 했다.
고흥지역에는 우주항공 분야 역량 집적을 위해 우주항공센터를 설립하고 폐교를 활용한 ‘우주항공 분야 캠퍼스’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나주에도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실습농장을 스마트 팜 기반 ‘미래농업교육 캠퍼스’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작업을 서두르고 있다.
정성택 총장은 “대학은 더 이상 지역소멸의 희생양이 아니라 지역소멸을 막는 보루이자 지역 활성화의 거점으로 재구조화해야 한다”며 “전남대는 거점대학으로서 광주‧전남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기 女아이돌 마신 ‘물병’이 학생 장기자랑 경품?…“여자를 뭘로 생각하냐” 대학축제서 무
- 김호중·소속사 관계자 나란히 구속…음주 뺑소니에 블랙박스 인멸 혐의
- “매년 외제차가 한 대 씩” 낯익은 ‘얼굴’ 누군가 했더니
- “연봉 1억5천에, 주 4일제까지” 역대급 대우에 ‘시끌벅적’…이러니 몰리지
- 아이유가 최고인줄 알았는데 몰랐다…“갓영웅!” 이유있는 러브콜
- "이승기한테 돈 받아야지"…임영규, 사위 팔아 2억 사기 의혹
- ‘재벌 3세女’ 배우 함연지, 유튜브 접고 미국 가더니…‘깜짝 근황’ 나왔다
- "말도 안 되는 마녀사냥, 피해자 코스프레"…강형욱 감싼 직원들
- “진중한 이미지에 발탁”…뒤통수 맞은 ‘김호중 안경’ 이젠 어쩌지? 홈페이지는 폐쇄 [투자36
- 조세호, 용산 신혼집 최초 공개…"집 디자인은 그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