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사업성과 평가·개선 연구용역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이 주요사업에 대한 성과분석을 통한 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경기신보는 이를 통해 고유사업 및 위탁사업 현황 분석 및 개선방안 도출을 통한 혁신을 강화하고 경기도, 시군, 공공기관 등과의 협업 및 혁신과제 발굴을 통한 성과를 극대화 도민의 실질적인 성공을 지원하는 서민경제의 버팀목 역할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이 주요사업에 대한 성과분석을 통한 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했다.경기도와 시군·유관 공공기관 협업을 통한 사업의 효율성 강화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경기신보는 최근 시석중 이사장 및 김광덕 경기도 지역금융과장을 비롯한 경기신보 임직원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경기신보에 따르면 이번 연구용역은 다양한 서민금융제도의 필요성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지원정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시대의 변화와 요구에 부응하는 방향성 설정과 역량 강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아울러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기반으로 지자체, 유관 공공기관, 은행 및 도내 기업체와의 협업과제를 발굴하여 경기신보가 설립 이래 수행해 온 지역보증기관으로서의 금융지원(신용보증)에서 한발 더 나아가 미래성장의 마중물, 디딤돌 역할 수행을 강화하여 도민의 사업 성공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경기신보는 △환경분석 △인터뷰 및 데이터 분석 △설계 △이행의 4단계로 이루어진 연구용역 모듈 실행방안을 통해 약 11주 동안 성과평가와 개선에 대한 과업을 수행할 계획인데,'환경분석'의 실행방안으로는 내부환경분석, 재단 주요사업 현황 분석, 외부환경분석 및 트렌드 및 ESG 동향 분석 등이 있다. '인터뷰 및 데이터 분석'으로는 지자체·유관기관·은행·기업체 인터뷰, 재단 고유사업 효과 분석, 경기도 중소기업육성자금 효과 분석 등이 있다.
'설계'는 금융 공공기관의 성과모형 및 성과지표 벤치마킹, ESG 지표 설계 및 사회적가치 계량화, 성과지표 발굴을 통한 주요지표 POOL 구축이다.
마지막 '이행'의 실행방안으로는 재단 미션 강화방안, ESG 가치실현을 위한 사업영역 발굴, 지속 가능한 보증운영을 위한 정책 제안 등이 있다.
경기신보는 이를 통해 고유사업 및 위탁사업 현황 분석 및 개선방안 도출을 통한 혁신을 강화하고 경기도, 시군, 공공기관 등과의 협업 및 혁신과제 발굴을 통한 성과를 극대화 도민의 실질적인 성공을 지원하는 서민경제의 버팀목 역할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경기신보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미래를 위해 혁신과 협업을 통한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판단했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현재의 위기가 미래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치열하게 고민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경기도 지역경제의 버팀목이자 서민경제의 안전판으로서 도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의 중추적인 역할에 소홀함이 없도록 혼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춘성기자 kcs8@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하철서 드러눕고 `쩍벌`…지하철 6호선 `문신남`에 공분
- 개그맨 김영민 작심발언 “제가 좌파분들과 대화 나누며 매번 놀라는 포인트는…”
- `서울역 칼부림` 예고글 올린 남성 체포
- "강형욱이 `벌레` 운운 욕설 안 했다고?" 욕설이 귀에 생생....진창으로 가는 진실 공방
- 배우 로버트 드 니로 바이든 지원 선거광고 출연..."트럼프는 독재자"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2기 내각, `플로리다 충성파`가 뜬다
- 은행이 공들인 고액자산가, 美 `러브콜`에 흔들리는 `로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