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GK’ 오나나, 래쉬포드 지지 선언... “한 시즌 못 할 수도 있지, 그는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

남정훈 2024. 5. 25. 18: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나나는 래쉬포드를 지지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25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골키퍼 안드레 오나나는 팀 동료인 마커스 래쉬포드가 이번 시즌 부진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라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오나나는 래쉬포드를 지지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25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골키퍼 안드레 오나나는 팀 동료인 마커스 래쉬포드가 이번 시즌 부진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라고 보도했다.

래쉬포드가 끝없이 추락하고 있다. 래쉬포드는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7골을 넣었지만 이번 시즌에는 리그에서 7골에 그쳤고, 맨유는 공격의 핵심이었던 래쉬포드가 망가지자 팀의 공격 자체가 죽어버렸다. 래쉬포드는 수많은 악플을 받고 있으며 가뜩이나 약했던 멘탈이 더 약해지고 있다.

결국 끝없는 부진으로 래쉬포드는 이번 유로 2024 대표팀 명단에서 제외됐다.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래쉬포드, 조던 헨더슨, 라힘 스털링과 같은 기존 스타들을 제외하고 아담 워튼, 커티스 존스, 자렐 콴사 등 무명의 젊은 선수들을 선발해 유로 2024 대표팀에 이름을 올려 화제가 됐다.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래쉬포드가 제외된 이유에 대해 "다른 선수들이 더 좋은 시즌을 보냈기 때문"이라고 밝혔으며, 래쉬포드는 이 소식에 대해 팀이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원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래쉬포드는 이번 명단에서 재러드 보웬, 에베레치 에제, 앤서니 고든, 콜 파머, 올리 왓킨스 등 프리미어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에게 밀려났다. 하지만 팀 동료인 오나나는 래쉬포드의 재기를 응원하고 있다.

오나나는 ‘ESPN’과의 인터뷰에서 “래쉬포드가 지난 시즌에는 몇 골을 넣었지? 이번 시즌에는 몇 골을 넣었지? 우리는 같은 선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나쁜 선수인가? 그럼 지난 시즌에는 좋았는데 이번 시즌에는 나쁘다는 건가? 아니다, 잠시뿐이다. 시즌이 나쁠 수도 있고 시작이 나쁠 수도 있다”라고 밝혔다.

오나나는 이어서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끝내는가이고, 내게 래쉬포드는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 하지만 그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우리와 나뿐만 아니라 클럽 전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리고 그는 돌아올 것이고 나는 그가 우리에게 중요한 골을 넣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결승전에 그가 두 골을 넣어서 우리가 FA컵에서 우승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래쉬포드는 지난 시즌에 비해 이번 시즌에는 이전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고, 맨유는 래쉬포드에 대한 제안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1년 만에 그는 맨유의 주전에서 잉여 자원이 될 수 있는 선수로 전락했다.

3월 18일(한국 시간) 리버풀과의 경기 이후 2달간 득점하지 못하고 있는 래쉬포드는 토요일 웸블리에서 열리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FA컵 결승전에서 맨유를 위해 출전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