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자, 오늘(25일) 신곡 발매→KBS 프리미어 출격! 트로트 여왕 행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류 트로트 여왕 김연자가 50주년을 맞아 신곡을 선보였다.
김연자는 25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50주년 기념 디지털 앨범 '더 글로리 - 파트1'을 발매했다.
김연자는 신곡 발매에 이어 오늘(25일) 오후 9시 15분 KBS2에서 방송되는 2024 KBS 프리미어 '김연자 더 글로리'를 통해 뜻깊은 데뷔 50주년 행보에 나선다.
'김연자 더 글로리'에서 신곡 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 기자] 한류 트로트 여왕 김연자가 50주년을 맞아 신곡을 선보였다.
김연자는 25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50주년 기념 디지털 앨범 ‘더 글로리 - 파트1’을 발매했다.
‘더 글로리’는 김연자의 50년 음악 인생을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와 감성의 곡으로 구성되는 앨범이다. 초이크리에이티브랩 최신규 대표가 총괄 프로듀싱했으며, 이날 공개된 파트1에는 더블 타이틀곡 ‘고맙습니다(by 윤일상)’와 ‘어머니의 계절(by 알고보니 혼수상태)’ 2곡이 수록됐다.
먼저 ‘고맙습니다’는 ‘아모르파티’ 작곡가인 윤일상이 처음 시도한 정통 트로트 음악의 멜로디와 라틴기타, EDM리듬의 매쉬업이 인상적인 곡이다. 상대방과 나 자신에게 용기와 힘을 주는 희망가다. 특히 국내 트로트 업계에서는 최초로 돌비 아트모스(DOLBY ATMOS) 기술을 적용해 최고의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어머니의 계절’은 이 시대의 모든 어머니를 향한 대서사시로, 어머니에 대한 감사함과 미안함을 담았다. 알고보니혼수상태가 작사, 작곡하고 이지원이 편곡에 참여했으며, 헝가리의 60인조 오케스트라와 국내 최정상급 세션맨 총 68명이 의기투합했다.
김연자는 신곡 발매에 이어 오늘(25일) 오후 9시 15분 KBS2에서 방송되는 2024 KBS 프리미어 ‘김연자 더 글로리’를 통해 뜻깊은 데뷔 50주년 행보에 나선다. ‘김연자 더 글로리’에서 신곡 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다.
‘한류 트로트 여왕’으로 50년간 꾸준히 트로트의 감동과 흥을 전달해온 김연자는 올해 신곡과 특집 방송을 비롯해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트로트 주류 시장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MZ세대의 취향까지 저격하며 저변을 확장시키고 있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임영웅·안성훈 배출한 ‘미스터트롯’, 시즌3로 돌아온다
- ‘음주뺑소니’ 김호중, 소속사 머리채 잡다 전원 구속…‘셀프 퇴출’로 달려간 최악의 15일
- “김호중과 유흥주점 동석? 아니다” 허경환 해명…코미디언 동석 사실에 서둘러 반박
- [단독] 지소울, 절도 혐의로 경찰 조사 받는다...편의점에서 술 훔쳐
- 정수라, 이혼 10년만 새사랑 “필리핀서 사업하는 키 185cm 남자친구 생겼다”(같이 삽시다)
- 이경규 “지석진, 초대 안 했는데 딸 결혼식에 와줘..사촌 경조사까지 다 커버할 것”(갓경규)
- ‘짠한형’ 소유, 팬티 바람에 안마받다 119 신고 해프닝 “옷 입혀줄 사람 긴급호출”
- 강형욱, ‘CCTV 직원 감시’ 해명..“감시의 용도가 아니다”(보듬TV)
- 故 송지선 아나운서, 사망 13주기...젊은 나이 안타까운 죽음
- 중년여성에 2억 뜯은 임영규, 사위팔이까지 “이승기한테도 돈을 받아야지”(실화탐사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