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인문도시사업단,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서 체험부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는 인문도시지원사업단(단장 김영)이 최근 영주 문정둔치(시민운동장 앞)에서 열린 '2024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에 참가해 '선비의 치유:동의보감'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인문도시사업단은 이번 행사에서 선비한의원과 선비한약방 체험부스를 기획해 운영했다.
선비한약방에서는 한약재로 만든 약(藥)과 향(香)으로 심신의 치유를 체험하는 '건강환(고본단)만들기'와 '전통향(선비향) 만들기'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는 인문도시지원사업단(단장 김영)이 최근 영주 문정둔치(시민운동장 앞)에서 열린 '2024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에 참가해 '선비의 치유:동의보감'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인문도시사업단은 이번 행사에서 선비한의원과 선비한약방 체험부스를 기획해 운영했다.
선비한의원은 대구한의대 한의학과 재학생과 한의사가 맡아 지역민을 위해 나섰던 선비의사(儒醫)의 면모를 보여줬다.
선비한약방에서는 한약재로 만든 약(藥)과 향(香)으로 심신의 치유를 체험하는 '건강환(고본단)만들기'와 '전통향(선비향) 만들기'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대구한의대 관계자는 "체험부스를 찾은 참가자는 10세 미만의 미취학 아동부터 88세 어르신까지 전연령층으로 전체 98.19%가 만족을 표했다"고 밝혔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진전문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
- 울진군,경북 동해안 지질공원센터 개관…세계지질공원 등재 거점센터 역할 기대
- 롯데건설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24일 견본주택 오픈…714가구 분양
- 연분홍 철쭉으로 물든 ‘천상의 화원’ 영주 소백산 철축제 25일 개막
- 포스코이앤씨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수요자 관심 집중…3년 전 분양가 공급
- 안동시, 국제무대서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 위상‘우뚝’
- 영남대, 개교 77주년 기념 유학생 한마음 체육대회 열어
- 청송군, 제18회 청송사과축제 오는 10월 30일 개막
- [포토뉴스]울릉의 情…8년만에 열린 울릉군청 한마음 단합대회 '즐거운날'
- 올해도 오셨군요…76년전 독도서 아버지 잃은 김상복씨 15년째 고향 찾아 연탄배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