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첫사랑을 따라 걷는 '청춘 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 [핫플체크 EP.12]
김다희 PD 2024. 5. 25. 09:03
영화, 드라마, OTT 콘텐츠 등 볼 것 찾는 사람들을 위한 '핫한 플레이리스트'를 알려주는 '핫플체크'
'청춘 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은 일본과 대만의 합작으로 대만의 첫사랑 아이콘 허광한과 일본 라이징 엔터테이너 키요하라 카야가 출연하고 후지이 미치히토가 메가폰을 잡은 영화이다.
노래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던 18세 소년 지미(허광한)는 노래방 뒷마당에서 농구하던 중 일본에서 배낭 여행을 온 아미(키요하라 카야)를 만나게 된다. 둘의 사이가 가까워지는 만큼 지미의 마음도 커져가는데 아미가 갑작스럽게 떠난다.
18년 후, 지친 일상 끝에 고향에서 시간을 보내던 지미는 과거 아미로부터 온 그림엽서를 발견하고 첫사랑을 찾아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게 되며 만나는 인물들과 함께 기억을 추억하는 영화이다.
대만부터 일본까지 각 나라가 주는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 아름다운 영상미가 돋보인다. 대만의 인기 여행 에세이를 원작으로 한 만큼 영화의 여정을 따라 관객 또한 함께 여행하는 느낌을 준다.
영화는 첫사랑이라는 누구나 공감할 만한 주제를 지미의 시선을 통해 풀어나간다. 18살의 어설프고 풋풋했던 추억과 성숙하고 차분한 36살의 아련하고 애틋한 감정까지 다루며 성장과 위로가 담겨있다.
'청춘 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은 지난 22일 개봉해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자료 출처 ㅣ (주)미디어캐슬
김다희 PD heed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영상] "돌아오라!"…고성만 오고간 윤석열 '탄핵안' 현장
- 탄핵 투표 성립 무효에 국회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여당도 공범이다”
- [속보] 한동훈 "尹, 질서있는 퇴진 약속...사실상 직무 배제"
- [속보] 이재명 "국민 여러분께 감사하고 송구…역사의 퇴행 막겠다"
- 민주 "尹 탄핵안 일주일마다 추진"…11일 발의·14일 표결 예정
- 이재명 "국민의힘, 주권자 배신 내란정당…군사반란 가담"
- [속보] 조국 “국민 분노 더 커지고, 매주 의원 10명씩 탈출할 것”
- 이재명 “尹 정신 상태 위험…이해 못할 짓 벌일 수 있어”
- 국민의힘, '윤 대통령 탄핵안·김여사 특검법' 부결 당론 확정
- 국민의힘 "국정마비·헌정중단 되풀이 안 돼…표결 불참으로 의사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