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초반 명조 생활 위한 7대 팁

쿠로 게임즈 신작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 출시 3일 차가 됐다. 많은 방랑자들이 가장 처음 만나는 벽, 연각 레벨 21에 막혀 레벨업에 집중하고 있을 시기다.
명조는 쿠로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RPG다. 뛰어난 타격감과 화려하고 시원한 액션, 공중 콤보 등 전작인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에서 호평받았던 액션 노하우에 오픈월드를 접목시킨 쿠로게임즈의 신작이다.
기자는 이 기사를 쓰는 도중에 21레벨을 달성했다. 플레이 도중에 솔라리스 랭크를 내리는 불상사가 벌어져 늦어졌지만, 열심히 플레이하고 있다. 21레벨을 달성하는 동안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얻은 경험을 토대로 슬기로운 명조 생활을 위한 7가지 팁을 정리해 봤다.

팁1. 5성 캐릭터에 연연하지 말자
명조는 4성 캐릭터만으로도 충분히 스토리 및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출시 초반에는 캐릭터의 평가가 시시각각 달라지기 때문에 무리해서 5성 캐릭터를 뽑을 이유가 없다.
리세마라는 더욱 권장하지 않는다. 리세마라에 소모되는 시간은 대략 30분이다. 한시라도 빨리 시작해서 스토리를 즐기고, 에코를 파밍 하는 편이 현명하다.
수집형 게임 특성상 서비스 기간이 길어질수록 현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캐릭터를 상회하는 신규 캐릭터가 등장할 확률이 높다. 정보가 부족한 출시 초반부터 과투자하기 보다는 천천히 플레이하면서 애정하는 캐릭터에 집중하자.
팁2. 솔라리스 랭크를 내릴 때는 신중하자
솔라리스 랭크는 일종의 월드 레벨이다. 랭크가 높아질수록 몬스터의 레벨과 보상이 증가한다. 간혹 갑자기 높아진 필드 몬스터 난도 때문에 솔라리스 랭크를 내리는 유저가 있다. 랭크를 다시 높이려면 12시간 뒤에나 가능하다.
특별한 사유가 아니라면 랭크를 유지는 편이 바람직하다. 꼭 내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퀘스트 보상, 육성 재화 등을 충분히 파밍하고 내리자.
팁3. 에코 도감은 선택이 아닌 필수
연각 레벨과 솔라리스 랭크는 서로 연계되는 시스템이다. 특정 연각 레벨을 달성하면 솔라리스 랭크가 오르는 방식이다. 연각 레벨은 퀘스트, 탐험 등 각종 콘텐츠로 올린다.
반면, 데이터 스테이션 레벨은 오로지 새로운 에코를 획득해 도감을 채울 때만 오른다. 15레벨을 달성한 순간부터 5성 에코 등장 확률 30%가 추가되기 때문에 높은 등급의 에코를 획득하기 위해 꼭 올려야 한다. 콘텐츠 진행 중간중간 몬스터를 틈틈이 처치하면서 에코를 모아두자.

팁4. 보스 에코는 결정 웨이브 플레이트 소모 없이 파밍하자
각 지역에 존재하는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으로 연각 경험치와 공명자 돌파 재료, 육성 재화를 준다. 보상은 보스 처치 후 결정 웨이브 플레이트를 지불하고 얻는 방식이다. 반면, 보스 에코는 보상 획득 여부와 상관없이 보스를 처치하면 20% 확률로 등장한다.
즉, 결정 웨이브 플레이트를 소모하지 않아도 보스 에코는 무한정 파밍 가능하다. 보스 리스폰 시간은 2분이다. 처치 후 중추 비콘으로 이동해 체력을 채우고 다시 처치하는 방식으로 반복 파밍하면 된다.
팁5. 지옥불 기사 에코는 훌륭한 이동 수단
지옥불 기사의 에코 어빌리티는 이동 수단으로 활용 가능하다. 지옥불 기사 에코를 착용한 후 에코 어빌리티 단축키를 길게 누르면 라이딩 모드의 지옥불 기사로 변신한다.
2번 파티 프리셋에 원하는 캐릭터 3명을 배치하고, 각 캐릭터에게 지옥불 기사 에코를 착용해 번갈아 사용하면 무제한 사용 가능하다. 월드 탐험 피로도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니 꼭 활용하자.

팁6. 변주와 반주 시스템을 잘 활용하자
변주와 반주를 쉽게 설명하면 일종의 태그 공격이다. 협주 에너지를 가득 채우고 캐릭터를 교체하면 기존 캐릭터는 반주 스킬을 사용하고, 교체 등장한 캐릭터는 변주 스킬을 사용한다.
각 캐릭터는 고유한 변주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체력 회복, 크리티컬 확률 증가, 크리티컬 피해 증가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닌다. 스킬 사용 중 교체 시 해당 캐릭터는 스킬을 끝까지 사용하고 들어간다.
양양처럼 스킬 모션이 긴 캐릭터들을 활용할 때 캔슬의 개념으로 사용하면 DPS를 올릴 수 있다. 해당 시스템 활용 여부에 따라 DPS가 천차만별이므로 꼭 활용하는 걸 추천한다.
팁7. 보물 상자는 보물 탐사기로 파밍하자
탐사도를 올려 선행자 1레벨을 달성하면 금주성 선행 공약 NPC가 특수 도구 '보물 탐사기'를 준다. 보물 탐사기를 원하는 위치에 설치하면 범위 내에 보물 상자 위치가 자동으로 표시된다. 보물 탐사기는 최대 3개까지 설치할 수 있다. 지도를 열어 원격으로 해제도 가능하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조 찍먹 리뷰 “비주얼과 전투 일품, 스토리 아쉽다” - 게임톡
- 40분 걸리는 ‘명조 리세마라’ 꼭 해야 할까요? - 게임톡
- 명조 시작 전 10가지만 알아두세요 - 게임톡
- 원신 아성 정조준한 명조, 과연? - 게임톡
- 명조 “띵조랜드 오픈런 다녀왔습니다” - 게임톡
- 초보 방랑자 위한 명조 ‘에코’ 파밍 가이드 - 게임톡
- 테러 수준까지 떨어졌다가 A학점으로 회복한 명조 평점 - 게임톡
- 주말 지나면 명조 컬래버 시작합니다 - 게임톡
- 명조 컬래버 “식사는 맘스터치, 디저트로 달콤커피” - 게임톡
- 명조, ‘뇌우의 광란’ 캐릭터 이벤트 튜닝 오픈 - 게임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