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다리 건넌 ‘도지코인’ 시바견… 애도 물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조 밈 코인(유행성 코인) 중 하나인 도지코인 실제 모델이었던 시바견 '카보스'가 24일 세상을 떠났다고 그의 주인 아츠코 사토가 밝혔다.
아츠코 블로그에 따르면 카보스는 사육업자가 가게를 접으면서 동물보호센터로 간 20마리의 시바견 중 하나였다.
아츠코는 2010년 블로그에 카보스 사진을 올리면서 유명해졌고 2013년 카보스의 얼굴이 들어간 도지코인까지 탄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조 밈 코인(유행성 코인) 중 하나인 도지코인 실제 모델이었던 시바견 ‘카보스’가 24일 세상을 떠났다고 그의 주인 아츠코 사토가 밝혔다. 카보스의 사망 소식에 각종 암호화폐 커뮤니티와 팬들은 애도의 뜻을 표하고 있다.
아츠코는 이날 오전 7시 50분 카보스가 깊은 잠에 빠졌다면서 “내가 어루만지는 동안 잠든 듯 조용히 세상을 떠났다”고 했다. 그는 카보스가 전날 밤에 평소처럼 밥을 먹고 물도 많이 마셨다면서 카보스의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카보스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개였고 나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주인이었다”고 했다.
아츠코 블로그에 따르면 카보스는 사육업자가 가게를 접으면서 동물보호센터로 간 20마리의 시바견 중 하나였다. 다른 개들이 살처분되는 가운데, 자원봉사 단체가 카보스를 구조했고 위탁 보호자를 찾던 중 아츠코 자신이 키우게 됐다고 했다. 카보스의 나이는 17세이며 마음씨 착하고 느긋한 성격이라고 소개돼 있다.
아츠코는 2010년 블로그에 카보스 사진을 올리면서 유명해졌고 2013년 카보스의 얼굴이 들어간 도지코인까지 탄생했다. 하지만 최근에 카보스는 백혈병과 간질환으로 투병 중이었다.
도지코인의 성공 후 시바견 코인(SHIB), 플로키(FLOKI) 등 개를 테마로 한 수많은 암호화폐가 나왔다. 한때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가 관심을 가져서 더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스마스에 네 식구 식사하면 80만원… 연말 대목에 가격 또 올린 호텔 뷔페들
- ‘가전 강국’ 일본에서도… 중국 브랜드, TV 시장 과반 장악
- “감동 바사삭”… 아기 껴안은 폼페이 화석, 알고 보니 남남
- “한복은 중국 전통의상” 중국 게임사… 차기작 한국 출시 예고
- [단독] 갈등 빚던 LIG·한화, 천궁Ⅱ 이라크 수출 본격 협의
- 암세포 저격수 돕는 스위스 ‘눈’…세계 두 번째로 한국에 설치
- 둔촌주공 ‘연 4.2% 농협 대출’ 완판…당국 주의에도 비집고 들어온 상호금융
- [르포] 역세권 입지에도 결국 미분양… “고분양가에 삼성전자 셧다운까지” [힐스테이트 평택
- 공정위, 4대 은행 ‘LTV 담합’ 13일 전원회의… ‘정보 교환’ 담합 첫 사례로 판단할까
- ‘성과급 더 줘’ 현대트랜시스 노조 파업에… 협력사 “우린 생계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