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KB·한화운용 소규모 ETF 16종목 상장폐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거래소는 KB자산운용과 한화자산운용 등의 상장지수펀드(ETF) 16종목에 대해 상장폐지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거래소는 오는 6월 26일 해당 종목을 상장폐지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거래소는 KB자산운용과 한화자산운용 등의 상장지수펀드(ETF) 16종목에 대해 상장폐지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상장폐지가 예정된 종목은 △KBSTAR 200IT △KBSTAR 200에너지화학 △KBSTAR 200중공업 △KBSTAR 200철강소재 △KBSTAR 200건설 △KBSTAR 200경기소비재 △KBSTAR 200산업재 △KBSTAR 200생활소비재 △KBSTAR 200커뮤니케이션서비스 △KBSTAR 모멘텀로우볼 △KBSTAR 모멘텀벨류 △KBSTAR 미국장기국채선물 인버스2X(합성H) △KBSTAR KRX300 미국달러선물혼합 △KBSTAR KRX기후변화솔루션 △ARIRANG 200동일가중 △ARIRANG KRX300 등이다.
이들 ETF는 신탁원본액이 감소한 ETF다. 이 ETF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는 상장폐지 전전거래일까지 유동성공급자(LP)가 제시하는 호가로 매도할 수 있다. 투자자를 위한 최선의 가격 수준(실시간순자산가치에서 기초자산 헤지에 소요되는 최소비용을 차감)의 매수호가 제출 예정이다.
상장폐지일까지 해당 ETF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에게 순자산가치에서 운용보수 등의 비용을 차감한 해지상환금을 지급하므로 투자자들의 금전적 손실은 발생하지 않는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승줄 묶인 김호중..."내렸다 다시 탄 '10초' 의심"
- 김호중 측 "평소에도 비틀 거리며 걷는다"
- [단독] 계단 이어 지하주차장 바닥도 깎나…아파트 준공 불허
- '오뚜기 3세' 함연지, 오뚜기 정식 직원 됐다…경영수업 속도 붙나
- 오타니 ‘1224평’ LA 신혼집, 얼마기에…나인원한남보다 싸다
- “나체로 캠퍼스를”…입건 유학생, 숨진 채 발견됐다
- "HLB, 간암신약 美 FDA 허가", 칼자루 쥔 우크라이나 전쟁
- "언니 나 살해당할 거 같아"…장례 방법까지 말한 '만삭 전처'
- 박서준, 10살 연하 美 모델과 열애설…"사생활 확인불가"[공식]
- '선업튀' 팝업…'선친자' 기자가 새벽 6시부터 오픈런 해보니[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