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경기 참가 선수 확정, 김형실-이정철 감독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연경의 국가대표 은퇴 경기 라인업이 확정됐다.
대한배구협회는 24일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경기 명단을 확정해 발표했다.
김연경의 국가대표 은퇴 경기는 다음 달 8일 잠실체육관에서 열린다.
경기 후에는 김연경의 국가대표 은퇴식이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 기자] 김연경의 국가대표 은퇴 경기 라인업이 확정됐다.
대한배구협회는 24일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경기 명단을 확정해 발표했다.
김연경의 국가대표 은퇴 경기는 다음 달 8일 잠실체육관에서 열린다. 협회가 주최하고 라이언앳, 넥스트크리에이티브가 공동 주관한다.
김연경이 뛰는 ‘TEAM 대한민국’은 2012 런던올림픽 당시 여자국가대표팀 지휘봉을 잡았던 김형실 전 감독을 필두로 김연경, 김수지, 임명옥, 한송이, 황연주 등 베테랑 선수 12명이 참가한다.
상대 팀인 ‘TEAM 코리아’는 2016 리우올림픽 당시 여자국가대표팀 감독을 역임한 이정철 전 감독을 필두로 양효진, 배유나, 김희진, 김해란, 이고은 등 12명이 뛴다. 12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경기 후에는 김연경의 국가대표 은퇴식이 열린다.
9일에는 김연경 초청 세계 여자배구 올스타전이 이어진다.
셰일라 카스트로, 나탈리아 페레이라, 파비아나 클라우디노(이상 브라질), 나가오카 미유, 이노우에 고토에(일본), 플레움짓 틴카오우(태국) 등이 김연경의 초청을 받고 한국으로 온다. weo@sportsseoul.com
◇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경기 라인업
-TEAM 대한민국(김형실 감독)
김연경, 박은서, 유서연, 김수지, 김세빈, 하혜진, 한송이, 황연주, 김하경, 이윤정, 임명옥, 도수빈
-TEAM 코리아(이정철 감독)
김주향, 권민지, 육서영, 고의정, 양효진, 배유나, 임혜림, 김희진, 이고은, 박혜진, 채선아, 김해란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지소울, 절도 혐의로 경찰 조사 받는다...편의점에서 술 훔쳐
- [단독]임영웅·안성훈 배출한 ‘미스터트롯’, 시즌3로 돌아온다
- “김호중과 유흥주점 동석? 아니다” 허경환 해명…코미디언 동석 사실에 서둘러 반박
- 이경규 “지석진, 초대 안 했는데 딸 결혼식에 와줘..사촌 경조사까지 다 커버할 것”(갓경규)
- 정수라, 이혼 10년만 새사랑 “필리핀서 사업하는 키 185cm 남자친구 생겼다”(같이 삽시다)
- 범죄자로 추락한 ‘한국의 트바로티’ 김호중, 포승줄에 수갑 차고 유치장 行
- 故 송지선 아나운서, 사망 13주기...젊은 나이 안타까운 죽음
- ‘짠한형’ 소유, 팬티 바람에 안마받다 119 신고 해프닝 “옷 입혀줄 사람 긴급호출”
- 중년여성에 2억 뜯은 임영규, 사위팔이까지 “이승기한테도 돈을 받아야지”(실화탐사대)
- 임영웅 보다 비싼 김호중 콘서트 티켓, 매출만 약87억 안팎…강행하는 이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