씁쓸한 갈등에도 뉴진스 '달콤한' 컴백

정주원 기자(jnwn@mk.co.kr) 2024. 5. 24. 17: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그룹 뉴진스가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와 모회사 하이브 간 갈등 속에 24일 정식 컴백했다.

뉴진스의 더블싱글 앨범 '하우 스위트'를 발표했다.

뉴진스의 신보는 지난해 두 번째 미니앨범 '겟 업' 이후 10개월 만이다.

뉴진스 활동과 맞물려 어도어는 오는 31일 민 대표 등 총 3인의 이사진 해임 안건으로 임시 주주총회를 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블싱글앨범 '하우 스위트'
31일 민희진 해임 주총 앞둬
6월 일본 데뷔, 도쿄돔 팬미팅
신곡으로 컴백한 그룹 뉴진스. 어도어

K팝 그룹 뉴진스가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와 모회사 하이브 간 갈등 속에 24일 정식 컴백했다. 뉴진스의 더블싱글 앨범 '하우 스위트'를 발표했다. 동명의 타이틀곡과 지난달 27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한 '버블 검'까지 총 2곡이 담긴 음반이다. 뉴진스의 신보는 지난해 두 번째 미니앨범 '겟 업' 이후 10개월 만이다.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는 1980~1990년대 미국 남부를 중심으로 유행한 파티 음악 '마이애미 베이스'를 활용한 힙합 장르다. 오후 1시 공개 직후 멜론 음원차트 탑100 6위(오후 3시 기준)에 올랐다. 앞서 '어텐션' '하입보이' '디토' 등 메가 히트곡을 만든 250이 이번에도 프로듀싱을 맡았다. 뉴진스는 다음 달 21일 일본 데뷔도 앞두고 있다. 일본어 곡 '수퍼내추럴'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같은 달 26~27일 일본 도쿄돔에서 팬미팅을 연다.

뉴진스 활동과 맞물려 어도어는 오는 31일 민 대표 등 총 3인의 이사진 해임 안건으로 임시 주주총회를 연다. 앞서 지난달 민 대표는 하이브에 레이블 간 표절과 차별 대우, 음반 밀어내기 의혹 등의 문제 제기를 했다.

[정주원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