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엔비디아向 HBM 테스트 실패 소식에 3%대 하락[핫스탁](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주가가 3% 넘게 하락했다.
엔비디아의 고대역폭메모리(HBM) 납품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일부 외신의 보도가 투심에 부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의 주가가 하락한 배경에는 HBM3E이 엔비디아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외신 보도 때문이다.
반면 삼성전자는 이날 설명자료를 내고 해외 언론 보도에 대해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들과 HBM 공급을 위한 테스트를 순조롭게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파트너사와 HBM 테스트 순조롭게 진행 중"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삼성전자의 주가가 3% 넘게 하락했다. 엔비디아의 고대역폭메모리(HBM) 납품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일부 외신의 보도가 투심에 부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일 대비 2400원(3.07%) 하락한 7만59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날 1.92% 하락 출발한 삼성전자는 장중 낙폭을 키웠다.
삼성전자의 주가가 하락한 배경에는 HBM3E이 엔비디아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외신 보도 때문이다. HBM3E는 인공지능(AI)용 그래픽처리장치(GPU)에 쓰이는 5세대 제품이다. 현재는 4세대 제품인 HBM3가 주력으로 쓰이고 있다.
반면 삼성전자는 이날 설명자료를 내고 해외 언론 보도에 대해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들과 HBM 공급을 위한 테스트를 순조롭게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HBM의 품질과 성능을 철저하게 검증하기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모든 제품에 대해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신뢰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이 언론이 보도한 내용은 기업 이미지와 신뢰도를 훼손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
- [尹 임기 반환점]③"윤, 쇄신 조치 서두르고 당정화합으로 지지층 복원하라… '민생' 올인·협치
- '日 AV스타' 아오이 소라 "살면서 느낀 가장 큰 고통"…난소낭종 투병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빈지노♥미초바 득남 "임루빈, 세상에 도착"
- '이상순♥' 이효리, 60억 평창동 주택살이…"보일러 끈 소탈 일상"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