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계획·부동산·교통 등 유용한 광양시 항공사진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지리정보원으로부터 항공사진을 넘겨 받은 전남 광양시가 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 탑재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공간정보는 2023년 3월부터 4월까지 지역 내를 항공사진(정상영상)으로 촬영해 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 탑재하는 것이다.
이 것은 항공사진, 지번, 도로명 주소, 건물 위치 등 '생활정보'와 공시지가, 토지면적 등 '부동산정보', '시내버스 정보', '각종 주제도'(용도지역, 도시계획시설 등) 등을 확인할 수 있게 구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양)=박대성 기자] 국토지리정보원으로부터 항공사진을 넘겨 받은 전남 광양시가 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 탑재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공간정보는 2023년 3월부터 4월까지 지역 내를 항공사진(정상영상)으로 촬영해 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 탑재하는 것이다.
시 홈페이지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이나 포털 사이트에 '광양시 생활지리정보' 검색 또는 주소창에 주소(https://gis.sun.go.kr)를 직접 입력해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2008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항공사진을 갱신해 지역 지형지물 변화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업무와 주요 의사결정을 돕고 있다.
이 것은 항공사진, 지번, 도로명 주소, 건물 위치 등 ‘생활정보’와 공시지가, 토지면적 등 ‘부동산정보’, ‘시내버스 정보’, ‘각종 주제도’(용도지역, 도시계획시설 등) 등을 확인할 수 있게 구축됐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한테 돈 받아야지"…임영규, 사위 팔아 2억 사기 의혹
- 김호중 “경찰이 날 먹잇감으로 던져”…6시간 귀가 거부 이유? “마지막 자존심”
- "말도 안 되는 마녀사냥, 피해자 코스프레"…강형욱 감싼 직원들
- 檢, 부부싸움 중 둔기 휘둘러 아내 살해한 70대男 구속기소
- 조세호, 용산 신혼집 최초 공개…"집 디자인은 그분이"
- 김영철, 유튜브 채널 ‘김영철 오리지널’ 구독자 10만 돌파…‘실버버튼’ 받는다
- ‘편스토랑’ 류수영, “일하는 아내, 밥 해놓고 기다리면 정말 좋아해”
- ‘범죄도시4’ 김무열,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알린다
- 오타니, 1천평 신혼집에 ‘농구코트’ 있는 이유 알고보니?…역시 사랑꾼!
- “간병비 반 돌려드려요” 입원 부추기는 간병보험 페이백 경쟁[머니뭐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