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게임문화체험관’ 설치기관 공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08년부터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게임문화체험관’에는 PC, 모바일, VR장비 등의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37개소의 체험관을 개관했으며 지난해부터는 특수학교에서 복지기관으로 확장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는 2개소에 대해 진행하며 공모대상은 전국 장애인복지시설이다.
올해는 공모대상을 서울에서 전국으로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공모를 희망하는 기관은 6월 5일 18시까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R2’ ‘엘라임’ 서버 오픈 1주년 이벤트 진행
‘엘라임’은 ARS 인증이 필수인 청정 서버로 레벨업 보급상자와 장비 보급상자를 제공하는 오리지널 특화 서버다.
오는 30일까지 ‘신규 캐릭터 생성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엘라임 서버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만든 이용자에게 90레벨까지 점핑이 가능하며 최대 30일 기간제의 장비와 장신구 아이템을 무상 증정한다.
같은 기간 오픈 1주년을 맞이해 캐릭터 레벨 80 이상 100 이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첫 서버 이전 서비스가 열린다.
이외에도 엘라임 서버에서 내달 5일까지 초급, 중급, 상급 3단계 미션 중 달성한 등급에 따라 최대 아이템 11종의 보상을 지급하는 ‘용사 퀘스트 미션 이벤트’와 매일 ‘황금 파피루스’ 및 경험치 2배를 제공하는 ‘R2Day’를 진행한다.
◆ ‘이터널 리턴’ 정규 시즌4 프리시즌 시작
오는 30일까지 프리시즌에 참가하는 이용자는 ‘이터널 리턴’ 정규 시즌 4에 적용될 다양한 변화와 주요 콘텐츠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정규 시즌4에서는 기상 변화 시스템이 도입된다. 메인 날씨 효과로 ‘흐림’, ‘비’, ‘모래바람’, ‘쾌청’, 서브 날씨 효과로 ‘무풍’, ‘안개’, ‘강풍’, ‘벼락’ 등이 있다. 매 게임마다 메인 날씨 효과 1개와 서브 날씨 효과 1개가 무작위로 적용된다.
기상 변화 외에도 ▲적 전원을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터미네이트’, ‘클러치’ 연출과 보너스 효과 ▲신규 특성 ‘혼돈’ ▲이동 속도 혹은 기본 공격 거리 증가 등의 효과를 얻는 신규 아이템 효과 ▲체력을 회복시켜 주거나 추가 시야를 제공받는 환경 오브젝트 등 다양한 변화와 개선 사항을 만나볼 수 있다.
프리시즌 시작과 함께 정규 시즌4의 메인 테마인 ‘선셋’ 시즌팩이 출시됐다. ‘시즌팩 – 선셋’에는 영웅 등급의 특별 스킨인 ‘이바’를 비롯해 신규 캐릭터 2종, 신규 스킨 6종, ‘ER PASS’ 등이 포함됐다.
◆ ‘아이모’ 초보 유저 위한 메인 퀘스트 추가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메인 퀘스트 ‘등대의 풍량(上)’은 레벨 15부터 20 사이의 초보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진영에 따라 마을의 특사를 통해 수락할 수 있으며 등대던전 1, 2층을 오가며 퀘스트를 수행하게 된다. 주요 퀘스트 보상으로 ‘명성의 증표’와 진영별 ‘기사 단원 단화’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캐릭터 순서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생겼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7월 11일까지 캐릭터 성장을 돕고 다양한 버프 효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 ‘빛의 행방을 찾아’가 열린다.
◆ ‘별이되어라!’ 포스임팩트 영웅 ‘안쥬’ 등장
‘안쥬’는 ‘보이드’ 세력의 소환사 포지션으로 전투 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서 자신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시그니처 스킬 ‘토끼아저씨’를 사용하면 아군이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고, 적의 버프 효과와 부활 스킬을 무력화할 수 있다. ‘아레나’, ‘10인 아레나’ 등 PvP 콘텐츠에 특화되어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16일까지 ‘10인 아레나’에 도전하면 ‘태초의 결정’ 등 주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되는 ‘별의 마블’ 이벤트에서는 ‘도전자 던전’에서 보상으로 획득한 주사위를 굴려 게임 아이템을 푸짐하게 얻을 수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