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12년째 은행 브랜드 가치 1위… 전체 기업선 8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시중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공신력을 갖춘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시중은행 1위의 영예를 얻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가장 큰 신뢰와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시중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24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2013년부터 매년 발표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올해도 선정됐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인터브랜드의 ‘세계 100대 브랜드’와 동일한 평가 기준과 방법론을 활용한 영향력 있는 브랜드 랭킹이다.
국민은행은 이 조사가 시작된 이후 12년 연속 국내 시중은행 가운데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 올해 국민은행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3.9% 증가한 총 3조4000억 원에 달해 국내 전체 기업 중 8위에 올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공신력을 갖춘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시중은행 1위의 영예를 얻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가장 큰 신뢰와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의 모 그룹인 KB금융그룹도 지난 3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하는 ‘뱅킹 500(Banking 500)’에서 국내 금융기업 브랜드 중 1위에 올랐다. 뱅킹 500에 따르면 KB금융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대비 16.7% 증가한 약 7조2000억 원에 달했다. 이는 국내 금융사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글로벌 금융사 중 63위에 해당한다.
임대환 기자 hwan91@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대관 “100억 집 날리고 월세살이…죽어야 하나 고민”
- “19억 걸쳐야 외출” “아파트 7채 보유” 돈자랑 인플루언서 퇴출
- 안전핀 뽑았는데… 훈련병은 왜 수류탄을 안 던졌나
- 사과 없이 그들만의 열광뿐…김호중의 ‘마지막 콘서트’ 관람기
- 삼성 ‘절대반지’ 파리서 공개…‘갤럭시 링’ 가격은 얼마?
- ‘징역 2년’ 조국 “盧, 검찰·언론에 조리돌림…어떤 것인지 나는 안다”
- 엔비디아 “주식 10대 1 분할”…시간외 주가 1000달러 돌파
- 입가에 피범벅…피랍 7개월째 이스라엘 여군인질들 영상 공개
- 가수 임영웅, 작년 얼마 벌었나…정산금 등 234억원
- 문다혜-청 경호원 ‘금전거래’ 정황… 검찰, 전 남편 ‘특혜채용’ 연관성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