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속 기로' 김호중, 휴대전화 비번 제공 거부.."협조한다"더니 또 거짓말[SC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김호중이 구속 기로에 놓인 가운데, 휴대전화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는 등 수사에 비협조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24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김호중이 사용하던 아이폰 총 3대를 확보했으나, 수사 비협조로 디지털포렌식에 실패했다.
검찰은 전날 경찰의 신청에 따라 김호중에 대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도주치상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소희 기자]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김호중이 구속 기로에 놓인 가운데, 휴대전화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는 등 수사에 비협조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24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김호중이 사용하던 아이폰 총 3대를 확보했으나, 수사 비협조로 디지털포렌식에 실패했다. 사실상 아이폰은 비밀번호를 알지 못하면 포렌식이 힘들다.
휴대전화는 김호중의 사고 당일 행적과 음주운전, 증거인멸 등의 정황을 규명할 수 있는 주요 증거다.
물론 피의자가 휴대전화 비밀번호를 수사기관에 제공할 의무는 없다.
다만 김호중은 음주운전 사실을 시인한 지난 19일과 경찰 조사를 받은 21일 "경찰 수사에 협조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 측도 "김호중과 소속사 관계자들은 모든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라며 "결과에 따른 어떠한 처벌도 달게 받겠다"라고 약속한 바 있다. 김호중의 말과 다른 행동에 대중들은 다시 한 번 배신감을 느끼고 있다.
김호중은 24일 정오에 서울중앙지법에서 구속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는다. 검찰은 전날 경찰의 신청에 따라 김호중에 대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도주치상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그의 소속사 대표와 전 본부장에 대해서도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김호중이 받는 4가지 혐의 중 핵심은 특가법상 위험운전치상죄로 보인다. 경찰은 김호중이 지난 9일 사고 직전 집에서 나와 비틀거리며 자신의 차량에 탑승하는 CCTV 영상과, 소주 열 잔 정도를 마셨다는 김호중의 주장과 달리 소주 서너 병은 마신 것 같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김호중은 지난 9일 오후 11시 40분쯤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한 도로에서 반대편 도로의 택시를 충돌하는 사고를 낸 뒤 달아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사고 후 미조치 등)로 조사받고 있다. 이후 운전자 바꿔치기, 음주운전, 뺑소니 등 각종 의혹을 받던 그는 사고 열흘 만인 지난 19일 음주 사실을 시인했다.
김소희 기자 yaqqo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학폭 의혹..“센 척하려 이레즈미..아무 사람 뺨 때려. 인성 …
- 깃털 한 개가 4000만원에 낙찰…어떤 새이길래?
- 송의선 “남친과 친모 묘한 관계..내가 내연녀?”..충격 고백
- 박철, 신내림 받았다..무속인 “여태껏 안 죽은 게 다행”
- 아내 세상 떠나자 장모와 결혼…장인은 혼례식 준비 '황당'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