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신’ 나달의 마지막 프랑스오픈… 1회전 상대는 세계 4위 즈베레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파엘 나달(스페인)이 마지막 프랑스오픈 1회전에서 알렉산더 즈베레프(독일)와 맞붙는다.
나달은 올해 은퇴할 예정이며, '텃밭' 프랑스오픈에 마지막으로 출전한다.
나달의 프랑스오픈 마지막 우승이다.
지난해 나달은 부상 탓에 프랑스오픈에 불참했고, 세계 1위 조코비치가 우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대전적은 7승 3패로 앞서
라파엘 나달(스페인)이 마지막 프랑스오픈 1회전에서 알렉산더 즈베레프(독일)와 맞붙는다.
23일(한국시간) 공개된 대진표에 따르면 나달은 오는 27일 즈베레프와 2회전 진출을 다툰다. 나달은 올해 은퇴할 예정이며, ‘텃밭’ 프랑스오픈에 마지막으로 출전한다. 나달은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 시즌 두 번째 메이저대회 프랑스오픈에서 역대 최다인 14차례 우승을 차지했다. 나달은 클레이코트에 무척 강하며, ‘흙신’으로 불린다. 나달은 메이저대회에서 통산 22회 정상에 올라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에 이어 이 부문 2위다.
전 세계랭킹 1위 나달은 부상 탓에 276위까지 떨어졌다. 세계 4위인 즈베레프는 상승세다. 즈베레프는 지난 20일 끝난 이탈리아 인터내셔널 정상에 올랐고, 나달은 2회전에서 탈락했다. 상대 전적은 나달이 7승 3패로 앞선다. 가장 최근의 맞대결은 2022년 프랑스오픈이며, 4강전에서 나달이 승리했다. 나달은 당시 결승에서 카스페르 루드(노르웨이)를 꺾고 정상에 올랐다. 나달의 프랑스오픈 마지막 우승이다.
지난해 나달은 부상 탓에 프랑스오픈에 불참했고, 세계 1위 조코비치가 우승했다. 조코비치의 올해 1회전 상대는 143위인 피에르 위그 에르베르(프랑스)다. 조코비치는 메이저대회 역대 최다인 25번째 우승을 노린다.
이준호 선임기자 jhlee@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대관 “100억 집 날리고 월세살이…죽어야 하나 고민”
- “19억 걸쳐야 외출” “아파트 7채 보유” 돈자랑 인플루언서 퇴출
- 안전핀 뽑았는데… 훈련병은 왜 수류탄을 안 던졌나
- 사과 없이 그들만의 열광뿐…김호중의 ‘마지막 콘서트’ 관람기
- 삼성 ‘절대반지’ 파리서 공개…‘갤럭시 링’ 가격은 얼마?
- ‘징역 2년’ 조국 “盧, 검찰·언론에 조리돌림…어떤 것인지 나는 안다”
- 엔비디아 “주식 10대 1 분할”…시간외 주가 1000달러 돌파
- 입가에 피범벅…피랍 7개월째 이스라엘 여군인질들 영상 공개
- 가수 임영웅, 작년 얼마 벌었나…정산금 등 234억원
- 문다혜-청 경호원 ‘금전거래’ 정황… 검찰, 전 남편 ‘특혜채용’ 연관성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