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신임사장에 김형근 씨 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에코플랜트는 김형근(사진) SK E&S 재무부문장을 신임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김형근 내정자는 SK주식회사 재무1실장, SK에어가스 대표이사, SK주식회사 포트폴리오매니지먼트 부문장, SK E&S 재무부문장 등을 역임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김형근 신임 사장 내정자는 탁월한 역량과 리더십을 기반으로 SK에코플랜트 사업성과 가속화와 재무구조 개선은 물론 성공적인 IPO 추진에도 핵심 역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김형근(사진) SK E&S 재무부문장을 신임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김 내정자는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 승인을 거쳐 사내이사 및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인사에 대해 국내 대표 환경·에너지기업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성공적으로 달성한 상황에서 대내외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성공적 IPO를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형근 내정자는 SK주식회사 재무1실장, SK에어가스 대표이사, SK주식회사 포트폴리오매니지먼트 부문장, SK E&S 재무부문장 등을 역임했다. SK주식회사의 지주회사 체제 전환 및 기업가치 기반 경영체계를 수립하는 등 거버넌스 개편 및 포트폴리오 최적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김형근 신임 사장 내정자는 탁월한 역량과 리더십을 기반으로 SK에코플랜트 사업성과 가속화와 재무구조 개선은 물론 성공적인 IPO 추진에도 핵심 역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박경일 현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자진 사임의사를 밝혔다. 그는 2021년 9월 사장 취임 후 환경·에너지사업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완수하고, 국내 대표 환경·에너지기업으로 SK에코플랜트가 자리매김하는 데 일익을 담당했다. 신혜원 기자
hwshi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한테 돈 받아야지"…임영규, 사위 팔아 2억 사기 의혹
- 김영철, 유튜브 채널 ‘김영철 오리지널’ 구독자 10만 돌파…‘실버버튼’ 받는다
- "말도 안 되는 마녀사냥, 피해자 코스프레"…강형욱 감싼 직원들
- ‘범죄도시4’ 김무열,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알린다
- 오타니, 1천평 신혼집에 ‘농구코트’ 있는 이유 알고보니?…역시 사랑꾼!
- “간병비 반 돌려드려요” 입원 부추기는 간병보험 페이백 경쟁[머니뭐니]
- 김호중 “경찰이 날 먹잇감으로 던져”…6시간 귀가 거부 이유? “마지막 자존심”
- 인천 교회서 ‘멍투성이’로 사망한 여고생…50대 女신도 아동학대치사 적용
- 檢, 부부싸움 중 둔기 휘둘러 아내 살해한 70대男 구속기소
- “사진속 ‘에어팟’ 왜 이렇게 커?” ‘콩나물 줄기’ 조롱하더니…결국 삼성도 따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