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지스, 두 번째 업사이클링 프로젝트···윤경덕 작가 주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F(093050)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가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티비오에스(T.B.O.S)'와 협업한 컬렉션을 전시하는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헤지스는 지난해 부산 빈티지 디자이너 브랜드 '올리언스 스토어'와 첫번째로 리워크 컬렉션을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해체주의 아티스트 윤경덕이 이끄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T.B.O.S'와 손을 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ESG 프로젝트 일환
2.5m 대형 강아지 조형물도 설치
LF(093050)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가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티비오에스(T.B.O.S)’와 협업한 컬렉션을 전시하는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다음 달 9일까지 스타필드 수원 1층 그랜드 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는 헤지스의 두 번째 업사이클링 컬렉션을 소개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프로젝트로 마련됐다.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헤지스는 지난해 부산 빈티지 디자이너 브랜드 ‘올리언스 스토어’와 첫번째로 리워크 컬렉션을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해체주의 아티스트 윤경덕이 이끄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T.B.O.S’와 손을 잡았다.
‘T.B.O.S’는 해체 예술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도하며 ‘지속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브랜드로, 사물을 해체해 생긴 소재와 폐기 의류를 조합해 새로운 업사이클링 창작물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헤지스의 소각 대상 재고상품을 윤경덕 작가의 시각으로 해체 후 재구성해 새 생명을 불어넣은 아이템 20피스로 구성됐다. 이를 위해 윤경덕 작가는 빈티지 마켓에서 직접 오래된 헤지스 제품들을 공수했다.
또한 윤경덕 작가가 헤지스의 브랜드 심벌인 잉글리쉬 포인터 형태로 업사이클링한 2.5m 크기의 대형 강아지 조형물도 설치됐다.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한 컬렉션과 대형 조형물 전시로 방문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게 공간을 구성했다.
윤정희 LF 헤지스 사업부장은 “젊은 세대들의 핫플 스타필드 수원에서 팝업 전시를 통해 헤지스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패션’의 의미를 고객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헤지스는 세대를 거듭해도 변치 않는 헤리티지를 가진 헤지스의 브랜드 철학을 긍정적인 가치로 전파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영화 한 장면인줄…공군 전투기 야간 총출동 장면 공개[이현호 기자의 밀리터리!톡]
- '김호중 혼자 소주 3~4병 마셨다'…金 '10잔 이내' 주장 다시 뒤집히나
- 강형욱 옹호 직원 나왔다…“CCTV? 감시용 아닌 강아지 훈련 용도로 쓰인 것”
- '이것' 먹으면 살만 찌는 게 아니었네…조금만 먹어도 머리 나빠진다 왜?
- '우리 애랑 왜 싸웠어?'…10대 여학생 찾아가 흉기로 찌른 40대 엄마
- '만취는 아니'라더니…김호중, CCTV 보니 '비틀대며 차 탑승'
- 공영홈쇼핑이라 믿고 호박고구마 샀는데 그냥 고구마 왔다 '황당'
- [영상]'담뱃값 1/3' 미국에서 난리난 '잇몸 담배' 진(ZYN), 안정성은?
- '핫플' 인스파이어에 우주행성 떴다…'미지의 정체' 알고보니
- '만취는 아니'라더니…김호중, CCTV 보니 '비틀대며 차 탑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