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없던 스타일, 그리고 음악"…뉴진스, '하우 스위트' 매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가 10개월 만에 신보로 출격한다.
24일 오후 1시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를 발매한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와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 그리고 각 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을 수록했다.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 뮤직비디오는 음원 발매 후 3시간 뒤에 오픈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김다은기자] "곡, 안무, 스타일링 모두 새로운 스타일이다." (이하 뉴진스)
뉴진스가 10개월 만에 신보로 출격한다. 24일 오후 1시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를 발매한다. 이에 어도어 측은 멤버들의 신곡 소개와 소감을 전했다.
멤버들은 "다 같이 집중해서 열심히 준비하고, 신경을 많이 쓴 앨범이다"며 "각기 다른 매력의 곡들이 수록돼 버니즈(팬덤)가 다채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하우 스위트'에는 총 4곡을 실었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와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 그리고 각 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을 수록했다.
타이틀곡은 힙합 스타일이다. 일렉트로 펑크의 빠른 리듬에, 베이스라인이 강조된 비트가 특징인 마이애미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다. 뉴진스만의 힙하고 쿨한 바이브를 녹였다.
뉴진스는 "들으면 들을수록 매력적인 노래다. 곡, 안무, 스타일링 모두 새로운 스타일이다"며 "특히 안무 연습을 열심히 했다. 안무와 함께 즐겨달라”라고 당부했다.
'버블검'은 이미 지난달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푸릇한 여름날을 연상시키며, 한 편의 청춘물을 완성했다. 이 곡은 심플한 드럼 패턴에 시원한 사운드가 더해졌다.
뉴진스는 "뮤직비디오에서 우리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그대로 담겨 좋았다. 마치 우정 여행을 다녀온 느낌이다"며 "뉴진스의 노래로 올여름 시원하게 보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 뮤직비디오는 음원 발매 후 3시간 뒤에 오픈된다. 이날 오후 4시에 선보인다. KBS-2TV '뮤직뱅크' 무대에도 선다. 25일에는 퍼포먼스 비디오가 공개된다.
<사진제공=어도어>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