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HD현대에너지솔루션, 상한가 이튿날도 14%대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양광 모듈 제조기업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상한가(일일 가격제한폭 최상단)를 기록한 다음 날도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이 중국산 태양광 제품에 대한 관세를 확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반사이익을 기대하는 투자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미국 정부가 중국산 태양광 패널에 대해 새로운 관세를 부과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가가 상승 흐름을 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 제조기업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상한가(일일 가격제한폭 최상단)를 기록한 다음 날도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이 중국산 태양광 제품에 대한 관세를 확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반사이익을 기대하는 투자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 주식은 24일 오전 9시 23분 유가증권시장에서 3만6250원에 거래됐다. 전날보다 14.53%(4600원) 올랐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전날도 주가가 29.98%(7300원) 뛰었다. 미국 정부가 중국산 태양광 패널에 대해 새로운 관세를 부과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가가 상승 흐름을 탔다.
미국은 대(對)중국 압박을 강화하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14일 미 무역법 301조에 따라 중국산 수입품을 겨냥한 보복관세 인상을 지시했다.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전기차와 반도체 등 중국산 제품에 대한 기존 대비 최대 4배의 관세 인상 조치를 오는 8월 1일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담대 연장하려면 7500만원 상환하라”… 2금융 대출 옥죄기에 서민만 ‘시름’
- [비즈톡톡] 빅테크 AI 인재 모셔가는 中… MS·구글 출신도 ‘차이나 리턴’ 창업
- 트럼프 관세 인상은 제 발등 찍기? “美 소비자 부담 늘고 車 산업 타격”
- 호텔 vs 성심당…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전 열렸다
- 포장 이사로 800억원? 백종원 이어 연예인 수백억 주식부자 노리는 조영구
- 성과급 시즌 앞둔 두산 직원, ‘황금일두’ 향방에 관심
- “그래도 서울보다 싸다”… 비싼 분양가에도 경기지역 청약 흥행
- [법조 인사이드] 2000억 사기범, 청담동 아파트·롤스로이스·비트코인 숨겨 두고 있었다
- [단독] 與野 상속세 ‘배우자 공제한도’ 5억→10억 합의
- 늦어지는 K2 폴란드 2차 계약… 현지선 “비싸다” 여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