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개발자 컨퍼런스 후원…"기술 생태계·개발자 성장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국내 서버 개발자·안드로이드 개발자의 기술 공유 컨퍼런스 '스프링캠프 2024'와 '드로이드나이츠 2024'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프링캠프는 자바(JVM) 프로그램 기반 애플리케이션 서버 개발자들이 모여 최신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드로이드나이츠는 국내 최대 규모 안드로이드 개발자 컨퍼런스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만남의 장을 만들자는 취지로 2017년 처음 개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카카오뱅크는 국내 서버 개발자·안드로이드 개발자의 기술 공유 컨퍼런스 '스프링캠프 2024'와 '드로이드나이츠 2024'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프링캠프는 자바(JVM) 프로그램 기반 애플리케이션 서버 개발자들이 모여 최신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비영리단체 한국스프링사용자모임(KSUG)이 주관하는 스프링캠프 2024는 25일 서울 양재 SETEC에서 진행된다.
드로이드나이츠는 국내 최대 규모 안드로이드 개발자 컨퍼런스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만남의 장을 만들자는 취지로 2017년 처음 개최됐다. 올해 드로이드나이츠는 다음 달 11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카카오뱅크는 두 행사의 최고 등급 후원사로 참여할 뿐만 아니라 참가자를 대상으로 카카오뱅크의 혁신 기술과 개발 경험 등에 대한 발표 세션을 진행한다. 개발자 채용을 위한 부스도 운영해 카카오뱅크 개발자들과 소규모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행사 후원 행보를 이어감으로써 기술 생태계 확장과 개발자의 성장을 지원하고 기술 리더십도 확보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