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엔비디아 HBM 품질 검증 이슈···삼성전자 2.4% ‘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미국 반도체 업체 엔비디아에 고대역폭메모리(HBM)를 납품하기 위한 테스트를 아직 통과하지 못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크게 내리고 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가 정반대의 흐름을 보이는 것은 이날 오전 삼성전자의 HBM이 엔비디아의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이다.
로이터통신은 24일(현지시간) 익명의 소식통 발언을 인용해 삼성전자 HBM의 발열과 전력 소비 등이 문제가 됐다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005930)가 미국 반도체 업체 엔비디아에 고대역폭메모리(HBM)를 납품하기 위한 테스트를 아직 통과하지 못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크게 내리고 있다.
24일 오전 9시 10분 삼성전자는 전날보다 1900원(2.43%) 내린 7만 6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주가가 크게 내린 것과 달리 SK하이닉스는 같은 시각 1.00% 오른 20만 2000원을 나타내는 중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가 정반대의 흐름을 보이는 것은 이날 오전 삼성전자의 HBM이 엔비디아의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이다. 로이터통신은 24일(현지시간) 익명의 소식통 발언을 인용해 삼성전자 HBM의 발열과 전력 소비 등이 문제가 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다”며 “엔비디아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면서 업계에서는 우려가 커지고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삼성전자가 경쟁사인 SK하이닉스보다 뒤처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것' 먹으면 살만 찌는 게 아니었네…조금만 먹어도 머리 나빠진다 왜?
- '우리 애랑 왜 싸웠어?'…10대 여학생 찾아가 흉기로 찌른 40대 엄마
- 공영홈쇼핑이라 믿고 호박고구마 샀는데 그냥 고구마 왔다 '황당'
- [영상]'담뱃값 1/3' 미국에서 난리난 '잇몸 담배' 진(ZYN), 안정성은?
- '핫플' 인스파이어에 우주행성 떴다…'미지의 정체' 알고보니
- '만취는 아니'라더니…김호중, CCTV 보니 '비틀대며 차 탑승'
- 경찰 '여성판 N번방' 내사 착수…허은아 'N번방과 동일한 잣대 엄벌을'
- '혼수상태인데 어떻게?' F1전설 슈마허 '가짜 인터뷰'…법원 '가족에 3억 배상'
- '와 너무 귀여워…당장 산다'…'삼성 강남' 오픈런 긴 줄 서겠네
- '박근혜 최측근' 정호성, 대통령실 시민사회 수석실 비서관 발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