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젠, KT&G와 유전자기술 활용 담배 신품종 개발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전자교정 전문기업 툴젠(199800)은 대한민국의 담배 제조 판매 전문기업인 케이티앤지(033780)와 고부가가치 담배교정체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병화 툴젠 대표이사는 "유전자교정 기술을이용하해 고부가가치 종자를 개발하고 있다"며 "양사는 이번 협약 관련 공동 연구, 학술 교류, 연구 장비 및 시설의 공동 활용 등 상호 발전적 협의 및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태환 기자 = 유전자교정 전문기업 툴젠(199800)은 대한민국의 담배 제조 판매 전문기업인 케이티앤지(033780)와 고부가가치 담배교정체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전자교정 기술을 이용해 특정 성분이 저감된 담배, 풍미가 우수한 담배 등의 신품종을 개발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양사는 새로운 유전자원의 개발 및 품종육성을 통하여 신품종을 확보하고 상업화하는 데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툴젠은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원천특허를 바탕으로 인간 치료제 및 동·식물 개발, 육종 분야 등에서 연구와 사업을 진행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크리스퍼 유전자가위는 유전자교정 기술의 핵심 도구로 세포 내 특정 유전정보를 선택적으로 교정할 수 있다.
이병화 툴젠 대표이사는 "유전자교정 기술을이용하해 고부가가치 종자를 개발하고 있다"며 "양사는 이번 협약 관련 공동 연구, 학술 교류, 연구 장비 및 시설의 공동 활용 등 상호 발전적 협의 및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cal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년 동안 성관계 200번"…15세 여친 임신시킨 남성, 징역 6개월
- '10인분 노쇼' 발 동동 구른 시골 식당…임성근 셰프 선뜻 "저 다 주세요"
- 출소했더니 집 증발…'사실혼' 아내가 팔아 챙긴 8억, 돌려받을 수 있나
- "100만원 줄게, 한 번 할까?" 병원장 쪽지…13년 일한 직원은 그만뒀다
- "남편이 잘생겨서 제가 돈 벌어요"…헬로키티 굴착기 모는 미모의 여성
- '44세에 둘째 출산' 이시영 "자궁 적출 가능성 있었다…위험한 상황이었다고"
- '사기 이혼 피해' 낸시랭 "사채까지 빚 15억으로 늘어…중고거래로 생활비 충당"
- 새해 첫날 "못하면 감봉, 맘에 안 들면 떠나라"…중기 사장 신년사 논란
- 결혼식 날 "딸 잘못 키웠다" 무릎 꿇은 아버지…예비 시아버지는 채찍 20회
- 성큼성큼 계단 올라 노상 방뇨…애견유치원 커튼 아래로 소변 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