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미국 조지아대 학생들과 K푸드 쿠킹클래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007540)는 23일 미국 조지아대학교(University of Georgia) 학생들과 함께 한국 음식을 만드는 쿠킹클래스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에 마련된 '우리맛공간'에 방문한 조지아대 학생과 교수진 22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식문화를 소개하고, 쿠킹클래스를 통해 김치와 김밥 등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K-푸드 메뉴들을 직접 만들고 맛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우리맛연구중심 샘표(007540)는 23일 미국 조지아대학교(University of Georgia) 학생들과 함께 한국 음식을 만드는 쿠킹클래스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에 마련된 '우리맛공간'에 방문한 조지아대 학생과 교수진 22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식문화를 소개하고, 쿠킹클래스를 통해 김치와 김밥 등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K-푸드 메뉴들을 직접 만들고 맛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방문은 조지아대 학생 중 한국 식문화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신청해 이뤄졌다. 이들은 한국의 요리와 영양, 식문화를 배우기 위해 방한했다. 박물관, 고궁, 전통시장 방문, 한식진흥원 특강과 대학교 특강, 템플스테이 등 빡빡한 일정 중에 샘표를 찾아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샘표는 다양한 채소를 맛있게 먹어 온 한국 식문화 특징을 설명하며 건강한 식탁을 꾸릴 수 있던 비결로 한식의 중심이 되는 발효를 꼽았다. 또 샘표가 78년간 한식의 근간인 콩 발효를 연구해 왔으며, 대한민국 1등 간장을 비롯해 세계인 누구나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혁신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는 점을 설명했다. 학생들은 특히 순 식물성임에도 고기를 넣은 것 같은 깊은 감칠맛을 내는 콩 발효 에센스 연두, 글루텐 프리(Gluten free), 비건(Vegan), 논지엠오(Non-GMO, 비유전자변형)로 한국적인 매운맛을 내는 샘표 해외 글루텐프리 고추장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학생들은 샘표 우리맛연구원과 함께 한식 만들기에 도전했다. 시금치 무침과 어묵볶음, 고추장불고기 등 만들기 쉽고 응용하기 좋은 한국 대표 요리를 시연으로 배우고, 겉절이와 김밥을 직접 만들어 먹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은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김밥을 손수 만들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학생들은 연두가 요리의 색과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풍미를 높인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았으며, 짠맛과 매운맛은 부드럽게 조절하고 콩 발효 고유의 깊은 감칠맛은 살린 고추장의 맛에 감탄했다. 무엇보다도 맛있는 한식은 대부분 콩을 발효해 만든 장으로 요리하며, 매력적인 K푸드 맛의 비결이 발효된 콩의 천연 감칠맛이라는 데 놀라움을 표했다.
학생들은 또 새미네부엌 김치 양념의 글로벌 버전인 '김치앳홈'(Kimchi@Home)으로 10분 만에 겉절이를 완성했다. 김치앳홈은 양파, 마늘, 액젓, 풀 등 김치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가 알맞은 비율로 한 팩에 다 들어 있는 제품이다. 해외에서 구하기 힘든 고춧가루까지 따로 포장되어 있어 편리하고, 매운 정도를 조절하기도 쉽다. 오이, 로메인, 양배추 등 현지에서 구할 수 있는 채소로 김치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 학생들이 호감을 보이며, 아마존 구입처를 문의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샘표는 학생들에게 귀국 후에도 한식을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연두 △글루텐 프리 고추장 △김치앳홈 키트 △샘표 캔 김치 등을 선물했다.
yos54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56세 채시라, 한복 차려입고 23세 딸과 무용 무대…미모 모녀
- 100억대 재산 잃고 기초수급자로…한지일 "11평 집에서 고독사 공포"
- 알바女와 결혼한 카페사장, 외도 즐기며 '월말부부'로…"이혼땐 재산 없다"
- '흡연 연습' 옥주현, 이번엔 목 관통 장침 맞았다…"무서워"
- 장가현 "'신음소리 어떻게 했어?'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도 간섭"
- 김구라 "조세호가 뭐라고…내가 X 싸는데 그 결혼식 어떻게 가냐"
- '무계획' 전현무, 나 혼자 살려고 집 샀다 20억원 벌었다
- 음식에 오줌 싼 아이, 그대로 먹은 가족…"○○ 쫓는다" 황당 이유
- 세일 때 산 돼지고기, 겉은 멀쩡 자르니 비곗덩어리…대형마트 "실수"
- "짜장면에 면 없다" 환불 받은 손님…뒤늦게 발견하더니 되레 '비아냥'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