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솔브, 정부 연구비 회계정산 쉽고 빠르게 점검하는 랜디벗(randibot)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 정부 연구비 회계정산을 쉽고 빠르게 점검하는 서비스 랜디벗(randibot)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연구수행기관이 연구비 집행과 관련된 증빙서류를 RCMS에 등록하면, 정산 회계법인들이 등록된 서류를 매 건마다 점검하여 '정상' 또는 '미흡'으로 평가한다.
랜디벗(randibot)은 수행기관이 회계 정산을 쉽고 빠르게 점검할 수 있는 서비스로 연구과제 현황을 한 눈에 보여주며, 남아있는 연구비 잔액과 회계 정산을 PC와 핸드폰으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디에스솔브(대표 김다슬)가 정부 연구비 회계정산을 쉽고 빠르게 점검하는 서비스 랜디벗(randibot)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산업부 산하 연구기관들은 ‘RCMS’라는 R&D과제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비 집행부터 정산처리 등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있고, 연구비 정산업무에 대해서는 정산회계법인을 선정하여 연구비 정산업무를 위탁하고 있다.
연구수행기관이 연구비 집행과 관련된 증빙서류를 RCMS에 등록하면, 정산 회계법인들이 등록된 서류를 매 건마다 점검하여 ‘정상’ 또는 ‘미흡’으로 평가한다. 점검을 실시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미확정’으로 표기된다.
정산 회계법인들은 수많은 증빙서류 점검을 통해 연구비를 적절하게 사용했는지 검토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수행기관에 시정 및 보완을 요청하고 있다. 연구비 정산업무는 한 개의 과제에 수백 개의 증빙서류가 제출되는 만큼 점검에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상시적인 점검이 필요하다.
랜디벗(randibot)은 수행기관이 회계 정산을 쉽고 빠르게 점검할 수 있는 서비스로 연구과제 현황을 한 눈에 보여주며, 남아있는 연구비 잔액과 회계 정산을 PC와 핸드폰으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정산 회계법인이 ‘미흡’ 의견을 남길 때마다 랜디벗은 이용자에게 알람톡을 보내준다. 또한 점검 의견을 분석하여 예상 보완자료를 자동으로 분류해주어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워크플로우 기능까지 제공한다.
랜디벗 관계자는 “랜디벗은 쉽고 빠른 연구비 집행 점검 및 알림 서비스로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 요금제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연구비 점검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랜디벗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보험 리모델링] “강제로 장기저축”… 재테크에 보험이 필요한 이유
- “요즘 시대에 연대보증 책임을?” 파산한 스타트업 대표 자택에 가압류 건 금융회사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