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글로벌 경쟁력 갖춘 중소기업·벤처 전폭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중소기업인들을 만나 "세계 시장에 진출할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그리고 스타트업을 확실하게 지원하겠다"며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세일즈 외교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 잔디마당에서 '2024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2022년 5월 취임 이후 매년 대통령실 청사에서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일즈외교 성과 소식이 가장 기뻐"
"규제등 기업하기 좋은환경 만들것"
이재용·구광모 등 대기업 총수 참석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중소기업인들을 만나 “세계 시장에 진출할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그리고 스타트업을 확실하게 지원하겠다”며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세일즈 외교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 잔디마당에서 ‘2024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 주간인 5월 셋째 주에 매년 개최되는 중소기업계의 최대 행사로, 올해는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주제로 열렸다.
윤 대통령은 격려사를 통해 “지난 2년간 중소기업과 함께 세계를 누비며 활발한 세일즈 외교를 펼친 일이 기억에 많이 남는다”며 “순방과 함께한 중소기업이 좋은 성과를 이루었다는 소식을 들을 때 가장 기뻤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중소기업이 잘 돼야만 좋은 일자리가 많아지고 민생이 더욱 좋아진다”며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해 규제를 혁신하고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세일즈 외교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 2월 ‘창원지원법’ 개정으로 마련된 지원 근거에 따라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신속 마련하겠다”고 했다. 이어 “글로벌 경제 상황은 여전히 불확실하지만 다행히 경제회복의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며 경제 최전선에서 애쓴 중소기업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윤 대통령은 11명의 중소기업인에게 금탑산업훈장 등을 친수하며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2022년 5월 취임 이후 매년 대통령실 청사에서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2022년에는 중소기업인대회에 5대 그룹 총수가 처음으로 참석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 성장’과 ‘상생’을 다짐했고, 2023년에는 대기업과·중소기업을 비롯해 40대 이하 청년 스타트업 관계자들을 대거 참여시켜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 선포식을 가졌다.
올해 행사에도 이재용 삼성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정기선 HD현대 대표이사, 정용진 신세계 회장 등 주요 그룹 총수들이 참석했다. 정부에선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뿐 아니라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조태열 외교부 장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이 자리했다.
이승배 기자 ba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자취방 찾아와 돈 뺏거나 폭행”… 김호중 학폭에 졸업장 포기한 음악 기대주
- 가수 박보람 사망원인 밝혀졌다…‘급성알코올중독’ 얼마나 위험한가 보니
- ‘수강료 먹튀 전 남편’ 폭로한 개혁신당 노예슬…총선 후 현재 근황은?
- '저게 대체 뭐지?'…부산 터널 위 ‘꾀끼깡꼴끈’ 괴문자 정체는
- 공포에 떠는 여군에 “예쁜데”…하마스 무장대원이 저지른 만행
- 여친 성폭행 막던 남친 '11살 지능장애'…징역 50년→27년 감형된 이유
- '평생 A씨의 여자로'…아내 몸에 '복종 문신' 새긴 남편 사건의 전말
- [영상]43초만에…에르메스 가방 24억어치 챙겨 달아난 2인조 도둑
- '20억 로또청약' 가능할까…래미안 원펜타스 분양가 향배는
- 10대 소년 ‘이것’ 압수 당하자…부모와 여동생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