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24시] 이천시,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3개 분야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이천시는 '2024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3개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이천시는 스마트경영, 스마트콘텐츠, 스마트마케팅, 시군별연구회 분야에 출전한 가운데 스마트콘텐츠 분야에서 농리터 김지연 대표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이천시 농업인들의 우수한 스마트경영 역량이 빛을 발한 거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통한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10주년 기념 여성 취·창업 박람회 성료
(시사저널=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경기 이천시는 '2024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3개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 11개 시군의 농업인들이 출전해 사전경진을 진행했으며, 그 중 예선을 통과한 농업인들이 지난 22일 최종 경연을 펼쳤다.
이천시는 스마트경영, 스마트콘텐츠, 스마트마케팅, 시군별연구회 분야에 출전한 가운데 스마트콘텐츠 분야에서 농리터 김지연 대표가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마케팅 분야에서 다래다육 남다래 대표가 최우수상, 스마트경영 분야에서 이천 길농산 우윤주 대표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농리터 김지연 대표는 '농리터'라는 브랜드와 농장에 대한 소개, 농장의 철학과 활동, 다양한 쌈채소에 대한 정보,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은 동영상으로 대회에 참가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이천시 농업인들의 우수한 스마트경영 역량이 빛을 발한 거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통한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 재난·사고 실시간 영상시스템 활약
이천시는 23일 설성면 자석리 물류창고 현장에 암모니아 유출이 신고되자 재난·사고 대응 실시간 영상시스템을 통해 신속한 상황관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고는 소량의 암모니아 누출된 것으로 최종 확인되었지만 실시간 영상시스템을 통해 이천시 대응부서(안전총괄과, 환경보호과, 기업경제과) 및 유관기관(이천소방서, 제3901부대, 한국가스안공사 등)과 공유해 신속하게 대응했다.
이번에 사용된 재난·사고 실시간 영상시스템은 사건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재난영상차량에 설치된 카메라를 이용해 재난안전상황실과 사고현장을 실시간 공유하는 시스템으로 화재 등 각종 사건사고에 활용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안전한 이천을 위해 재난관리 분야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신속한 재난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10주년 기념 여성 취·창업 박람회 성료
이천시는 23일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여성 취·창업 박람회'가 이천시 여성회관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관내 20개 기업체가 채용 부스를 운영하며 현장 면접을 진행했고, 새일센터에서 배출한 강사들과 함께하는 직업 체험, 여성창업기업 플리마켓, 경기광역새일센터의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취업 타로카드 보기,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헤어메이크업 특강 등의 부대행사를 통해 구직희망 여성들을 지원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시민은 "이번 행사가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얻는데 매우 유익했으며, 이력서 작성법부터 면접 방법까지 구체적인 도움을 받아 자신감을 얻었다"며 "혼자서는 용기가 부족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기업의 현장 면접을 보게 되어 기업정보도 얻고 취업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여성 취·창업 박람회가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넓히고 실질적인 채용에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 간의 만남의 장을 확대해 누구나 일하기 좋은, 특히 여성이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개소 10주년을 맞은 이천새일센터는 구직희망 여성에게 취업 준비 및 진로 탐색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으며, 경력 단절 여성의 취·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격의 ‘서울대판 N번방’…음란물에 女후배 얼굴 합성한 서울대생들 - 시사저널
- 진중권 “김건희·김정숙 특검 둘 다 바람직 않다…‘여성 혐오’ 깔려있어” - 시사저널
- 김호중 ‘음주 뺑소니’ 당일 탔던 차량 3대 블랙박스, 전부 사라졌다 - 시사저널
- “차라리 면허정지 받겠다”…‘복귀 골든타임’ 멀어지는 전공의 - 시사저널
- [단독] 중국 공산당 아른대는 ‘수호천사’ 동양생명의 수상한 실체 - 시사저널
- “2박3일에 전기세 36만원 내란다”…또 발칵 뒤집힌 제주도 - 시사저널
- “트럼프와 성관계” 前성인영화 배우 재판 증언봤더니 - 시사저널
- 대구 11개월 아기 추락사 범인, 40대 고모였다 - 시사저널
- ‘또 과식했네’…확 늘어난 체중, 빠르게 빼려면? - 시사저널
- 숙취는 운동으로 없앤다?…술에 대한 오해 3가지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