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의회, 인사청문회 제도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자치도 장수군의회가 지방공사 사장과 지방공단 이사장 등에 대한 인사청문회 제도 도입의 기틀을 마련했다.
장수군의회는 지난 21일 제361회 임시회에서 장정복 의장이 대표 발의한 "장수군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조례안은 또 지방공사의 사장과 지방공단의 이사장, 출자·출연 기관의 기관장을 인사청문 대상으로 하고 있다.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장수군수가 장수군의회에 인사청문을 요청할 경우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인사청문회를 개최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장수군의회가 지방공사 사장과 지방공단 이사장 등에 대한 인사청문회 제도 도입의 기틀을 마련했다. ‘
장수군의회는 지난 21일 제361회 임시회에서 장정복 의장이 대표 발의한 “장수군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이 조례안은 인사청문특별위원회의 절차와 운영에 관한 세부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조례안은 또 지방공사의 사장과 지방공단의 이사장, 출자·출연 기관의 기관장을 인사청문 대상으로 하고 있다.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장수군수가 장수군의회에 인사청문을 요청할 경우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인사청문회를 개최해야 한다.
인사청문회를 통해 청문대상자의 자질과 능력, 도덕성을 공개적으로 검증함으로써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있는 인사권 행사가 보다 투명하게 행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정복 의장은 “주민의 대표기관인 의회가 청문대상자의 자격을 철저히 검증함으로써 주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인사권 행사의 정당성을 확보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킨값 3만원 돼야" 강조했던 BBQ…결국 '가장 비싼 후라이드'
- "김호중 콘서트 취소 수수료 10만원"…콘서트 강행에 뿔난 팬들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결혼과 이혼] 20대 유부녀와 바람 난 남편, 두 가정의 '소송 전쟁'
- [단독] 민주, '승인 보류' 전 당원 1000명 탈당
- "버텼더니 빛이 보인다"…고물가 시대 대형마트 생존기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출연하는 공연, 취소표만 6000장…KBS도 '손절'
- [특징주] LS머트리얼즈, AI 전력 공급 'SOFC'...美 블룸에너지 직공급 '강세'
- '15년 전세살이' 유재석 집 장만…'87억원' 아파트 어디?
- '3년4개월만의 변신'…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