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를 교실수업 변화 원년으로”…경기도교육청,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올해를 교실수업 변화의 원년으로 정하고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총력을 기울인다.
도교육청은 23일 남부청사 2층 컨퍼런스룸에서 언론브리핑을 열고 오는 3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 학교 추천 우수수업을 공개하는 '2024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이하 수업나눔 한마당)'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회성 아닌 사전-사후 수업 성찰 과정 포함 지속 성장 기회 마련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올해를 교실수업 변화의 원년으로 정하고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총력을 기울인다.
도교육청은 23일 남부청사 2층 컨퍼런스룸에서 언론브리핑을 열고 오는 3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 학교 추천 우수수업을 공개하는 ‘2024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이하 수업나눔 한마당)’을 펼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수업나눔 한마당의 핵심은 사전에 본인의 수업을 돌아보고 우수 수업사례를 나눈 후, 수석 교사와 1:1 대응해 지속적인 수업 성장을 지원한다는 데 있다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신규(저경력) 교사가 지역에서 추천받은 과목별 수업 전문가를 만나 수업 경험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수업에 대한 고민 상담을 수시로 나눌 수 있도록 수업 성찰과정을 담은 직무연수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2024년 수업나눔 한마당은 교육지원청별로 수업 주제를 나눠 운영한다.
2022 개정 교육과정 및 경기교육 정책을 반영해 △학생 질문중심 수업 △수업의 깊이, 탐구중심수업 △삶의 문제해결 수업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수업 △하이러닝 활용 수업 △국제바칼로레아(IB) 학교 수업 등 모두 여섯 주제로 구성했다.
주요 운영 교육지원청으로는 △광주하남(질문하는 학교 수업공개 및 방법 공유) △용인(지역 수업 전문가 11명과 함께 하는 수업나눔) △성남(지역 자원과 연계한 10개 과목 융복합수업 프로젝트 수업 공유) △동두천양주(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수업) △안양과천(하이러닝 활용 수업) △군포의왕(IB 후보학교 공개의 날 연계 수업 공유) 등이다.
앞서 임태희 교육감은 지난 21일 광수중학교 질문하는 학교 수업공개의 날에 참석해 학생과 교직원의 교육활동을 격려한 바 있다.
관심 있는 교사는 집중주간 동안 보고 배우고 싶은 수업나눔 활동에 언제든 참여할 수 있다.
김윤기 도교육청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이번 수업나눔 한마당으로 수업의 본질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동료 교사와 함께 나누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교실 수업의 변화를 수업나눔 한 마당에 공유해 교원의 수업성찰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선순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킨값 3만원 돼야" 강조했던 BBQ…결국 '가장 비싼 후라이드'
- "김호중 콘서트 취소 수수료 10만원"…콘서트 강행에 뿔난 팬들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결혼과 이혼] 20대 유부녀와 바람 난 남편, 두 가정의 '소송 전쟁'
- [단독] 민주, '승인 보류' 전 당원 1000명 탈당
- "버텼더니 빛이 보인다"…고물가 시대 대형마트 생존기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출연하는 공연, 취소표만 6000장…KBS도 '손절'
- [특징주] LS머트리얼즈, AI 전력 공급 'SOFC'...美 블룸에너지 직공급 '강세'
- '15년 전세살이' 유재석 집 장만…'87억원' 아파트 어디?
- '3년4개월만의 변신'…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