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4개 기관과 바이오 전문 인력 양성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한국바이오협회 등 4개 기관과 손잡고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나선다.
경과원은 23일 광교 바이오센터에서 '2024년 경기도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위해 한국바이오협회, 분당서울대병원, 아주대, 동국대(일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4년 경기도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올해 12월까지로, 바이오 기업 구직(예정)자 및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바이오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한국바이오협회 등 4개 기관과 손잡고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나선다.
경과원은 23일 광교 바이오센터에서 ‘2024년 경기도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위해 한국바이오협회, 분당서울대병원, 아주대, 동국대(일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종석 경과원 바이오산업본부장, 손지호 한국바이오협회 상무, 김세중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김용성 아주대학교 교수, 이광근 동국대학교(일산) 교수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4개 기관은 바이오 기업이 필요로 하는 AI·빅데이터 등 미래기술 기반 인력양성과정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경과원은 바이오제품 분석기술 인력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한국바이오협회는 ▷바이오 공정 개발 인력양성 ▷바이오제품 인허가 전문가 양성 ▷바이오(유전체) 데이터 분석과정을 운영한다.
분당서울대병원은 ▷디지털 헬스케어 AI 솔루션 개발 교육을 제공하며, 아주대와 동국대(일산)은 ▷첨단바이오의약품 인력양성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경과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실무 교육을 제공해 바이오산업체의 전문인력 부족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2024년 경기도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올해 12월까지로, 바이오 기업 구직(예정)자 및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바이오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추진한다. 구직(예정)자 140명, 재직자 360명 포함 총 500명의 신규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종석 바이오산업본부장은 “바이오 분야의 디지털 전환과 첨단 기술 수요에 맞춘 현장 중심의 바이오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4개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며 “과정별 직무 연계성이 높은 유수 교육기관과 견고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성공적인 사업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얼굴 20회 폭행·걷어차기까지… ‘징맨’ 황철순, 여성 폭행으로 또 재판행
- “아! 이럴 줄 몰랐다” 개통령 보고 ‘20억’ 투자했는데…CJ ENM ‘화들짝’
- 유명 女배우, 갑자기 드레스 ‘확’ 걷어올렸다…“용기있는 행동” 행사장 시끌
- "정준영은 이민 준비, 승리는 사업 확장"…버닝썬 멤버들 출소 후 근황
- 女화장실서 두개골 깨질 때까지 ‘묻지마 폭행’한 50대 징역 12년
- "강형욱, 개 안락사 언급 후 노래 불러"…이경규 발언 재조명
- 공포에 떠는 여군에 "예쁘다" 희롱…공개된 하마스 납치 영상 ‘끔찍’
- 유재석, ‘87억 펜트하우스’ 현금으로 매입…논현동 부동산만 285억 보유!
- “이건 진짜 충격이다” 믿기 힘든 ‘광경’…아이폰이 뭐라고
- ‘김호중 지우기’ 본격화?…티켓 취소·팬 이탈·광고 손절·소리길 철거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