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개인카드 One-Stop LMS 발급 서비스'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은 고객편의를 극대화하고 영업점의 불필요한 업무를 경감하기 위해 '개인카드 One-Stop LMS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영업점 직원이 카드신청 페이지 주소(URL)가 담긴 LMS를 발송하면 고객이 직접 카드신청부터 발급까지 앱 설치나 로그인 등의 절차 없이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고객편의를 극대화하고 영업점의 불필요한 업무를 경감하기 위해 '개인카드 One-Stop LMS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영업점 직원이 카드신청 페이지 주소(URL)가 담긴 LMS를 발송하면 고객이 직접 카드신청부터 발급까지 앱 설치나 로그인 등의 절차 없이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드발급이 완료되면 실물카드 수령 전에도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BC페이북을 통한 '간편결제 바로사용'이 가능하다.
서비스는 웹기반 카드발급 시스템을 통해 제공된다. 제휴 플랫폼 등 웹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신청한 고객도 자격확인과 심사가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되어 3분 이내에 카드 발급을 완료할 수 있다. 제휴 플랫폼을 통한 카드발급을 선호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만큼 새로운 카드발급 시스템이 카드사업의 양적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카드발급 완전 디지털화로 고객이 쉽고 빠르게 카드를 발급받고 영업점은 불필요한 일을 줄일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개인사업자 등 기업카드도 웹기반 카드발급이 가능하도록 지속 개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근일 기자 ryu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은, 기준금리 ‘연 3.50%’ 11연속 동결
- 6G 표준 기반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예타 통과…6년간 3200억 투입 추진
- 감리업계 “행정망 책임감리제 졸속 도입시 혼란만 가중”
- '코난·드래곤볼' 日 유명 성우, 37세 연하 팬과 불륜에 폭행까지
- 손보사 순익 4000억 증가할 때, 생보는 1조원 '뚝'
- 파리 시장, 올림픽 앞두고 센강 '세균 논란'에 직접 수영 예정
- 피투성이된 여군에 “예쁘네”… 이스라엘 인질 가족이 공개한 납치 영상
-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 “이차전지소재사업 투자 축소 없다”
- 中 직구 어린이 시계·목걸이서 기준치 최대 278배 넘는 중금속 검출
- LG CNS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 1년만에 고객 800여곳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