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서든어택’, 퍼니모드 ‘진짜를 모아라’ 업데이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5. 23. 12: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든어택 ‘진짜를 모아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3일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퍼니 모드 ‘진짜를 모아라’를 업데이트했다.

퍼니 모드는 공식 기록에 대한 부담 없이 독특한 규칙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진짜를 모아라’는 전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진짜 친구’를 획득해 보다 강력해진 능력을 체험할 수 있는 모드다. ‘진짜 친구’는 전장에 등장하는 ‘진짜 볼’과 접촉하거나 ‘진짜 친구’를 보유한 적을 처치해 획득할 수 있다.

‘진짜 친구’는 ‘브레드’, ‘초이’, ‘포크’ 등 ‘서든어택’을 대표하는 7종의 캐릭터로 구성된다.

‘초이’ 획득 시 총기 반동이 사라지고 연사속도가 상승하며 ‘포크’를 획득하면 이동속도가 크게 증가하고 2단 점프 기능이 적용된다.

전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6종의 ‘진짜 친구’를 모두 모으면 보다 강력한 능력을 보유한 ‘브레드’가 주어진다.

넥슨은 23일 20시 아프리카TV ‘브레드’ 방송국을 통해 ‘브레드’ 및 다수의 게스트 BJ가 출연해 ‘진짜를 모아라’ 모드를 경험하는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

◆ ‘서머너즈 워’ 웹툰 6종 네이버 시리즈 연재

‘서머너즈 워’ 웹툰 6종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웹툰 6종의 네이버 시리즈 연재를 시작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웹툰은 ▲‘서머너즈 워: 크로스’, ▲‘서머너즈 워: 캡틴 이브’, ▲‘서머너즈 워: 트래커스’, ▲ ‘서머너즈 워: 로열 블러드’ ▲ ‘서머너즈 워: 오컬트 탐정 니키’, ▲‘서머너즈 워: 서머너즈 아카데미’ 등이다.

‘서머너즈 워’의 방대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며 작품별로 모험, 액션, 오컬트, 학원물 등 다채로운 장르로 선보인다.

위대한 소환사를 향한 듀란드의 여정, 이계의 틈으로 파괴된 세계를 지키기 위한 로니의 액션 활극, 오컬트 탐정이 되어 도시 괴담을 해결해 나가는 니키의 이야기 등 각각 풍성하고 개성 있는 스토리를 담았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웹툰에도 참여한 그린비 작가를 필두로 유수의 원화·스토리 작가진 20여 명이 작화와 스토리를 맡아 완성도를 더했다.

각 작품은 ‘서머너즈 워’ 코믹스, 라이트 노벨 등 여러 콘텐츠와 크로스오버 되며 웹툰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도 다양하게 등장한다.

6종 모두 15화까지 동시 공개됐으며 이후 회차부터는 매주 목요일 1화씩 연재된다.

◆ 룸식스, 방치형 RPG ‘Rogue with the Dead: 환생용병단’ 플레이엑스포 참가

‘Rogue with the Dead: 환생용병단’
룸식스(대표 기무라 마사시)는 방치형 RPG ‘Rogue with the Dead: 환생용병단’이 오는 26일까지 개최되는 ‘2024 플레이엑스포(2024 PlayX4)’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Rogue with the Dead: 환생용병단’ 부스는 B2C홀 I06에 위치하고 있다.

현장에서 게임 설치 후 화면을 보여준 유저들에게 포스트카드 및 캔뱃지, 아트북, 도트레커 등을 제공한다.

부스 인증 이벤트를 실시, 공식 네이버 라운지 내 이벤트 게시판에 부스 방문 인증 사진 게재 시 5천 다이아(게임 재화)를 지급한다.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고자 오는 26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보석 및 마법의 열쇠, 다이아, 프린세스나이트, 환상의 보석상자 등의 보상을 선물한다.

‘Rogue with the Dead: 환생용병단’은 끝없이 펼쳐지는 던전을 여행하는 방치형 RPG로 중후한 세계관 속 도트 그래픽이 특징이다.

◆ 하드코어 MMORPG ‘롬’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

‘롬’ 출시 100일 축제
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는 하드코어 MMORPG ‘롬(ROM: Remember Of Majesty, 이하 롬)’의 정식 출시 100일 기념 축제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던전, 스킬 등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23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심연의 성역 <아퀴스티아의 절망>’은 최대 50명이 함께 참여하는 던전으로 첫 특대형 보스 ‘아퀴스티아’를 공략하여 전설 장비 도면 조각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스테이지 진행 방식의 솔로형 던전 ‘악령의 탑’ ▲전설 장비 도면 조각과 영웅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 ‘지하 신전 B1, B2’ ▲체력과 마나를 즉시 100% 회복하면서 능력치 버프를 받는 신규 스킬 ‘인터널’ ▲클래스 별 스킬 밸런스 조정 등이 업데이트됐다.

레드랩게임즈는 ‘롬’ 정식 출시 100일을 기념하여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 던전 ‘행운의 신전’을 통해 획득한 ‘100일 기념 증표’를 100일 선물 상자, 최상급 장비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100일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롬’은 지난 15일 공식 커뮤니티의 ‘6차 PD 브리핑’을 통해 5월 서비스 현황과 향후 업데이트 계획에 대해 공개한 바 있다.

고도화된 ‘매크로 페널티 시스템’을 기반으로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와 작업장을 차단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면서 올 하반기 ‘에피소드 2 : 아트라스’, ‘공성전’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