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다양성 성과 어떤 게 있나…야생식물서 탈모예방 성분 발견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국제 생물다양성 성과를 공유하는 '제13회 생물다양성 국제 회의'를 가진다고 23일 밝혔다.
환경부는 제5차 국가생물다양성전략(2024~2028년) 수행을 위해 생물다양성과 관련한 국제 산업을 추진 중이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캄보디아, 몽골 등 10개 협력국과 지구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국제협력사업을 수행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덕현 기후환경전문기자 =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국제 생물다양성 성과를 공유하는 '제13회 생물다양성 국제 회의'를 가진다고 23일 밝혔다.
환경부는 제5차 국가생물다양성전략(2024~2028년) 수행을 위해 생물다양성과 관련한 국제 산업을 추진 중이다.
올해는 한국의 생물다양성 국제협력사업을 소개하고, 미활용 신소재 발굴 현황 등 생물다양성의 건강한 이용에 대한 의견을 교류할 예정이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캄보디아, 몽골 등 10개 협력국과 지구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국제협력사업을 수행해 왔다. 캄보디아 야생식물인 '코나루스 세미데칸드러스' 추출물에서 탈모 예방 성분을 발견해 32건의 공동 특허를 등록하고 기술을 이전했다.
ac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만원 줄게, 한 번 할까?" 병원장 쪽지…13년 일한 직원은 그만뒀다
- 셋이 한방에…친구 내연녀에게 성관계 요구했다가 무참히 살해된 남성
- "남편이 잘생겨서 제가 돈 벌어요"…헬로키티 굴착기 모는 미모의 여성
- "눈만 가려운 줄 알았는데"…50대 남성 속눈썹에 기생한 사면발이 '뜻밖'
- 숙행 상간남 "엘베 키스 땐 동거 안 해…내 말에 속은 그녀도 피해자"
- '톰과 제리' 성우 송도순 별세, 향년 76세…배우 박준혁 모친상
- 트와이스 모모, 글래머 몸매 이 정도였어?…섹시미 장착 [N샷]
- AOA 출신 권민아, 정신적 고통 호소…다행히 구조됐다
- 국민배우 안성기, 혈액암 투병 중 건강악화 병원 이송…"쾌유 기원" 지속
- 서유정 "전남편과 이혼 고민하던 차에 임신…싸움과 화해 반복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