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24시] 서산시, 2개 기업과 487억원 규모 투자협약
서산시, 중앙호수공원 일원서 '2024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일원서 '살맛나는 행복쇼핑 동행축제' 추진
(시사저널=김태완 충청본부 기자)
충남 서산시는 ㈜에이치브이엠, ㈜듀링 등 2개 기업과 총 487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은 이완섭 서산시장과 김태흠 충남도지사, ㈜에이치브이엠 문승호 대표이사, ㈜듀링 고주형 대표이사 등 8개 시군 15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에이치브이엠은 2025년 5월까지 서산인더스밸리 일반산업단지에 217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4279㎡ 규모의 공장을 신설하고 40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첨단금속 제조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이라는 비전을 담아 '한국진공야금'에서 기업명을 변경했다.
또 고청정 진공용해 기술과 합금화 기술을 기반으로 고순도 금속, 특수금속, 첨단금속 등을 제조해 다양한 전방산업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성장잠재력이 큰 항공우주 등 차세대 첨단산업 금속 분야에 성공적인 진입을 이뤄 발전 기반을 탄탄히 다지고 있다.
㈜듀링은 2027년 3월까지 서산오토밸리 일반산업단지에 270억원을 투자해 2994㎡ 규모의 공장을 증설하고 32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으로 자동차 엔진 및 조향장치 부품 등을 개발·제조해 국내외 자동차 회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연 매출 1300억원의 수익을 거두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특히 지난해 180억원을 투자해 서산공장의 잔여부지에 증설을 완료하고 인천공장을 서산으로 이전했다. 시는 투자협약을 통해 두 개 기업의 생산이 본격화되면 480억원의 생산 효과와 105억원의 부가가치, 72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거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속적인 경기 불황으로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서산에 투자 결정을 해 준 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투자협약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투자를 마무리하고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산시, 중앙호수공원 일원서 2024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제29회 환경의 날 '감탄(탄소ZERO)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 주제
충남 서산시는 오는 25일 '감탄(탄소ZERO)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을 주제로 '2024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유엔인간환경회의가 제정한 6월5일 제29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지구환경 보전을 위한 국제사회의 공동노력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중앙호수공원 일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환경의 날 기념식으로 박정희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고 서일고 댄스동아리 'Bliss'의 기념공연으로 시작해 유공자 표창, 탄소중립 퍼포먼스, 치어 방류 등이 진행된다.
2부는 부대행사로 △서산 농특산물 홍보·장터 △환경 관련 체험관 △시정홍보관 등 다양한 행사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농특산물 홍보·장터에서는 생표고버섯, 6쪽 마늘 소시지, 꽃떡, 무설탕 잼, 모시떡 등 지역 농특산물과 이를 활용한 음식을 구매할 수 있다.
환경 관련 체험관에서는 친환경 캔들, 방향제 등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시정홍보관에서는 서산형 탄소중립 포인트제, 재활용품 교환사업 등 환경 관련 시책을 안내한다. 특히 행사는 탄소배출을 저감하기 위해 다회용컴을 사용하는 음수대가 설치되며, 서산형 탄소중립 포인트제와 연계해 서산 농특산물 구매, 손수건 사용 인증 등 탄소중립 실천 미션 수행 시 최대 1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기후 위기 대응과 환경보전 인식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2024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다양한 시책으로 시민들이 청정한 환경에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일원서 '살맛나는 행복쇼핑 동행축제' 추진
- 6월 1일~28일 어린이 1100여 명 대상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충남 서산시는 '살맛나는 행복쇼핑 2024 동행축제'가 오는 25일부터 6월28일까지 서산동부전통시장 일원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23일 시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전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 축제다. 서산동부전통시장(상인회장 이현종)은 '2024 시장경영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돼 이번 행사에 동참하게 됐다.
축제는 25일 가족장터 문화축제로 시작해 6월1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원생 11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가 진행된다. 가족장터 문화축제는 15개 팀이 재능을 발휘하는 장기자랑 공연과 비누 만들기 체험,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지역민과 전통시장의 유대감 증진을 위해 관내 어린이에게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지급하고 직접 시장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동행 축제를 통해 가라앉은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내수 활성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서산동부전통시장 상인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격의 ‘서울대판 N번방’…음란물에 女후배 얼굴 합성한 서울대생들 - 시사저널
- 진중권 “김건희·김정숙 특검 둘 다 바람직 않다…‘여성 혐오’ 깔려있어” - 시사저널
- 김호중 ‘음주 뺑소니’ 당일 탔던 차량 3대 블랙박스, 전부 사라졌다 - 시사저널
- “차라리 면허정지 받겠다”…‘복귀 골든타임’ 멀어지는 전공의 - 시사저널
- [단독] 중국 공산당 아른대는 ‘수호천사’ 동양생명의 수상한 실체 - 시사저널
- “2박3일에 전기세 36만원 내란다”…또 발칵 뒤집힌 제주도 - 시사저널
- “트럼프와 성관계” 前성인영화 배우 재판 증언봤더니 - 시사저널
- 대구 11개월 아기 추락사 범인, 40대 고모였다 - 시사저널
- ‘또 과식했네’…확 늘어난 체중, 빠르게 빼려면? - 시사저널
- 숙취는 운동으로 없앤다?…술에 대한 오해 3가지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