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시민참여 공론화 '시민가치 같이연구 플랜B' 사업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는 오는 29일까지 지역 노사민정 협력활성화 사업으로 '시민가치 같이연구 플랜B(Plan Bucheon)' 사업을 공모한다.
23일 부천시에 따르면, 기존에 운영하던 '작은연구' 사업을 올해부터 '시민가치 같이연구'로 변경해 연구와 포럼을 동시 추진하고, 시민이 주도하는 정책 의제 발굴과 공론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민 주도 정책 의제 발굴·공론화…최대 700만 원 지원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는 오는 29일까지 지역 노사민정 협력활성화 사업으로 ‘시민가치 같이연구 플랜B(Plan Bucheon)’ 사업을 공모한다.
23일 부천시에 따르면, 기존에 운영하던 ‘작은연구’ 사업을 올해부터 ‘시민가치 같이연구’로 변경해 연구와 포럼을 동시 추진하고, 시민이 주도하는 정책 의제 발굴과 공론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고용, 노동, 사회 등 분야별 주제를 가지고 연구와 포럼을 추진하는 개인(2인 이상) 또는 기관, 단체에 최대 700만 원을 지원한다.
접수된 제안서는 선정심사를 거쳐 3개 주제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결과는 6월 중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정자는 지원협정체결 후 6개월간 연구 수행 및 포럼을 추진하고 중간보고회를 통해 활동 과정을 공유하게 된다. 오는 11월에는 경진대회와 평가회를 통해 우수 정책과제가 선정될 예정이다.
접수는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공고내용은 부천시나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관련 문의는 협의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정해웅 부천시 기획경제실장은 "지난 5년간 작은연구를 통해 직장 내 괴롭힘 금지조례 제정, 산업단지 노동자 휴게시설 설치 확산,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조례제정, 지역사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노동생태계 조성방안 의제 발굴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정 실장은 이어 "올해는 ‘시민가치 같이연구 플랜B’ 사업을 기반으로, 일하는 부천시민을 위한 사회적대화 장을 계속해서 마련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비디아, 1분기 실적 예상 상회…매출 260억달러 돌파
- 알리·쉬인에서 파는 어린이 시계, 납 278배 검출
- 윤관 '123억 세금 불복' 소송에…국세청, 조세 전문가 추가 선임 맞대응
- [취재석] '최악' 오명 쓴 21대 국회, 끝내 상생 정치는 없다
- 김범수 케이큐브홀딩스, 금산분리 벗어났지만…투자 성적은 '에계'?
- AI 확산에 전력 '슈퍼사이클' 기대감 고조…"전선株, 사볼까?"
- [나의 인생곡(168)] 김도향 '바보처럼 살았군요' 좌절과 허무
- [오늘의 날씨] "낮에는 반팔이 좋아요"…대구 32도 '한여름'
- '굴곡 40년' 현대엘리베이터, '100년 기업' 향한 ESG 경영 슬로건 제시
- 블리처스, 英 오디션 프로로 반전 계기 만들까[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