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4년 하반기 청년 행정체험단 100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부천시는 행정업무를 보조할 청년 행정체험단 100명을 오는 6월 3일부터 7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부천시에 따르면 청년 행정체험단은 부천시 거주 청년과 대학생들에게 행정체험 기회를 제공해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행정업무 경력을 취업에 활용토록 하기 위한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청년 행정체험단 게시판 및 새소식란을 참고하거나 부천시 콜센터 또는 자치분권과 자치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월 3~7일 시 홈페이지서 온라인 접수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행정업무를 보조할 청년 행정체험단 100명을 오는 6월 3일부터 7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부천시에 따르면 청년 행정체험단은 부천시 거주 청년과 대학생들에게 행정체험 기회를 제공해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행정업무 경력을 취업에 활용토록 하기 위한 것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부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중 △19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 △고등교육법 제2조 제1호~제6호에 해당하는 학교의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다. 대학·산업대학·교육대학·전문대학·방송통신대학·사이버대학·기술대학 등이 포함되며, 이전 사업 선발 포기자와 1년 내 기 참여자는 제외된다.
선발 인원은 △가분야(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및 의료급여법상 수급권자, 국가유공자 및 그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그 자녀, 다문화가정 및 그 자녀) 20명 △나분야(3자녀 이상 가구의 자녀) 20명 △다분야(가·나 분야 외 일반) 60명 등 총 100명이다. 선발은 전산시스템을 활용한 공개 추첨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청년은 7월 9일부터 29일까지 3주(실근무 15일)간 시청, 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공공시설 등에서 하루 6시간(오전 9시~오후 4시) 행정업무를 보조하게 된다. 배치 부서 특성 및 업무 사정에 따라 운영기간과 요일, 시간 등은 조정될 수 있으며, 전공 또는 희망분야 등을 고려해 다양한 실무 현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급여는 교통비 포함 하루 6만 2160원이 지급되고, 15일을 빠짐없이 근무하면 고용보험 본인부담금 0.9%를 공제 후 약 109만 원을 받게 된다.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1차 선발 결과는 6월 12일 부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청년 행정체험단 게시판 및 새소식란을 참고하거나 부천시 콜센터 또는 자치분권과 자치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비디아, 1분기 실적 예상 상회…매출 260억달러 돌파
- 알리·쉬인에서 파는 어린이 시계, 납 278배 검출
- 윤관 '123억 세금 불복' 소송에…국세청, 조세 전문가 추가 선임 맞대응
- [취재석] '최악' 오명 쓴 21대 국회, 끝내 상생 정치는 없다
- 김범수 케이큐브홀딩스, 금산분리 벗어났지만…투자 성적은 '에계'?
- AI 확산에 전력 '슈퍼사이클' 기대감 고조…"전선株, 사볼까?"
- [나의 인생곡(168)] 김도향 '바보처럼 살았군요' 좌절과 허무
- [오늘의 날씨] "낮에는 반팔이 좋아요"…대구 32도 '한여름'
- '굴곡 40년' 현대엘리베이터, '100년 기업' 향한 ESG 경영 슬로건 제시
- 블리처스, 英 오디션 프로로 반전 계기 만들까[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