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소셜벤처 분야 창업기업 육성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5기'선정 창업기업 15개사를 대상으로 킥오프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기술력을 보유한 우수 스타트업이 사회 문제 해결을 추구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라며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5기 프로그램이 그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기업 성공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5기’선정 창업기업 15개사를 대상으로 킥오프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소셜임팩트 체인저스’는 기술 기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지역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소셜벤처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5기째를 맞이하는 이 프로그램은 그간 85여개의 기술 기반 우수 소셜벤처 기업을 육성해오며 원도심 지역을 소셜벤처 특화거리로 조성하는데 일조했다.
대전혁신센터는 선정된 창업기업에게 △창업 전반에 관한 교육(아이디어 검증, 비즈니스 고도화, 경영 실무 등) △분야별 전문가 및 투자기관과 1대 1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며 관련 분야 투자자 미팅을 연결해 투자 유치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기술력을 보유한 우수 스타트업이 사회 문제 해결을 추구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라며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5기 프로그램이 그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기업 성공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포에 떠는 여군에 “예쁜데”…하마스 무장대원이 저지른 만행
- 머리다쳐 꿰매도 보험금 '0원'…수술보험금 기준은?
- '20억 로또청약' 가능할까…래미안 원펜타스 분양가 향배는
- 10대 소년 ‘이것’ 압수 당하자…부모와 여동생 살해
- '임대 후 분양'도 못한다…'진퇴양난' 래미안 원펜타스
- ''백종원 효과' 이 정도일 줄은'…'바가지' 없앤 남원 춘향제, 방문객 1년새 '3배'
- 유재석, '87억' 논현동 초호화 아파트 전액 현금으로 매입…15년 '전세살이' 끝
- “승리는 사업하려고 노력, 정준영은…” 버닝썬 멤버들 출소후 근황 보니
- '명탐정 코난·원피스' 日 유명 성우, 37세 연하 팬과 불륜에 임신 중절 '충격'
- 강형욱 '몰카 수준' 직원 감시…'숨 쉬지마…기어 나가' 선 넘은 폭언 갑질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