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환경연구원, ‘대기측정대행업체’ 능력 검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보건환경연구원은 대기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측정대행업체를 대상으로 숙련도 시험을 진행한다.
대전보건환경연구원은 숙련도 시험을 통해 대기측정대행업체의 능력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대기 오염 물질 배출량을 정확하게 파악해 대기 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이번 숙련도 시험을 통해 일선에서 대기환경의 지킴이 역할을 담당하는 대행업체들의 측정 능력을 꼼꼼히 살펴보고 안전한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가는 굴뚝 먼지 시료 채취 능력과 배출가스 자동 측정기 운영 능력을 평가한다. 부적합 시 재평가가 주어지고, 재평가에서도 부적합이면 영업정지 등의 불이익 처분을 받게 된다.
이번 평가에서는 사전 설명회를 개최하고 안전 준수사항 및 측정기술 교육도 진행해 안전의식 고취와 측정능력 향상을 기대한다. 대전지역 대기분야 평가 대상 측정대행업체는 매년 증가 추세에 있으며, 숙련도 시험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대전보건환경연구원은 숙련도 시험을 통해 대기측정대행업체의 능력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대기 오염 물질 배출량을 정확하게 파악해 대기 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신용현 대전보건환경연구원장은 “기후변화로 인해 특히 대기환경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측정업무의 역할도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숙련도 시험을 통해 일선에서 대기환경의 지킴이 역할을 담당하는 대행업체들의 측정 능력을 꼼꼼히 살펴보고 안전한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연서 몸에 나쁜 손 파격… ‘플레이어2’로 돌아왔다 [화보]
- “먹여줘” 20기 정숙, 영호와 아찔 스킨십…난리 (나는 솔로)[TV종합]
- 이서진X정유미 ‘윤식당’ 180도 바뀐 근황…화들짝 (다시갈지도)
- “다시 잘해보고파” 충격…이세빈, 14세↑ 前남친에 미련 (고딩엄빠4)[TV종합]
- 유명 성우, 37살 연하 팬과 불륜→낙태 종용 “모두 인정” 발칵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