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 MZ세대 공무원과 소통…청렴한 공직문화에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고창군이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 소통 간담회를 열며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만들기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간담회에서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청렴의 중요성 △책임 있는 공직자의 자세 △지역사회 전반으로의 청렴 문화 확산 방안 등을 함께 고민했으며, 고충 민원 등 취약계층 권익 보호를 위해서도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간담회 열고 참석자 전원에게 청렴 권장 도서 전달
[더팩트 | 고창=전광훈 기자] 전북 고창군이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 소통 간담회를 열며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만들기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최근 임용된 공직자 3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청렴한 공직문화 형성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청렴 역량을 강화해 군민 눈높이에 맞는 청렴 행정 실천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마련됐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간담회에서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청렴의 중요성 △책임 있는 공직자의 자세 △지역사회 전반으로의 청렴 문화 확산 방안 등을 함께 고민했으며, 고충 민원 등 취약계층 권익 보호를 위해서도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심 군수는 '신규 공직자로서 올바른 마음가짐과 청렴의 정신을 찾아서 행동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는 의미에서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청렴 권장 도서 중 하나를 참석자 전원에게 전달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청렴이라는 주제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향후 업무수행 과정에서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체계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실효성 있는 과제를 명확하게 설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은 결국 군민들의 혜택으로 돌아올 것이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비디아, 1분기 실적 예상 상회…매출 260억달러 돌파
- 알리·쉬인에서 파는 어린이 시계, 납 278배 검출
- 윤관 '123억 세금 불복' 소송에…국세청, 조세 전문가 추가 선임 맞대응
- [취재석] '최악' 오명 쓴 21대 국회, 끝내 상생 정치는 없다
- 김범수 케이큐브홀딩스, 금산분리 벗어났지만…투자 성적은 '에계'?
- AI 확산에 전력 '슈퍼사이클' 기대감 고조…"전선株, 사볼까?"
- [나의 인생곡(168)] 김도향 '바보처럼 살았군요' 좌절과 허무
- [오늘의 날씨] "낮에는 반팔이 좋아요"…대구 32도 '한여름'
- '굴곡 40년' 현대엘리베이터, '100년 기업' 향한 ESG 경영 슬로건 제시
- 블리처스, 英 오디션 프로로 반전 계기 만들까[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