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순국’ 통권 400호 발간…애국지사 업적 조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대한민국순국선열유족회(회장 이동일)가 발행하는 월간지 '순국'이 이달 초 통권 400호를 발간했다.
'순국'은 독립운동가 등 애국지사들의 업적을 선양하기 위한 취지로 1988년 창간됐다.
'순국'은 명사나 전문가들의 시사 칼럼, 화제 인물 인터뷰, 학술 에세이, 이달의 순국선열 및 독립운동가, 국내외 독립운동 현장 탐방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대한민국순국선열유족회(회장 이동일)가 발행하는 월간지 ‘순국’이 이달 초 통권 400호를 발간했다.
‘순국’은 독립운동가 등 애국지사들의 업적을 선양하기 위한 취지로 1988년 창간됐다. 매달 130쪽 안팎의 분량으로 4000부가 발간돼 전국 주요 공공기관과 도서관, 독립유공자 및 보훈단체, 주민자치센터 등에 보급되고 있다.
‘순국’은 2021년부터 국가보훈부 발간 지원을 받고 있으며, 2022~2024년 3년 연속으로 한국잡지협회로부터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됐다. ‘순국’은 명사나 전문가들의 시사 칼럼, 화제 인물 인터뷰, 학술 에세이, 이달의 순국선열 및 독립운동가, 국내외 독립운동 현장 탐방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400호를 맞은 5월호에는 ‘명사칼럼’으로 김두식 전 주콜롬비아 대사의 ‘독도 영유권 문제와 우리의 대응전략’, 김학준 단국대 석좌교수(전 동아일보 사장)의 ‘베트민의 디엔비엔푸 함락이 불러 일으킨 식민지 해방전쟁 : 그 역사적 사변 70주년을 맞이해’가 실렸다. 또 ‘순국 특별 초대석’에는 윤경로 전 한성대 총장 인터뷰가 실렸다.
김상운 기자 su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백산서 “심봤다”…100여년 된 산삼 4뿌리, 총 가격은?
- ‘아내랑 꽃 구분 안 돼’ 사랑꾼 남편, 악플에 폭발…“고소할 예정”
- 에르메스 가방 24억원어치 ‘탈탈’…쓰레기통에 60개 쓸어담아
- 두개골 깨질때까지…부산역 묻지마 폭행男 징역 12년
- “정준영 이민 준비, 승리는 사업”…‘버닝썬’ 멤버 출소 후 근황은
- 그릭 요거트 vs 일반 요거트…뭐가 더 건강에 좋을까?
- 13년 전 900원 때부터 “제발 비트코인 사라”던 남성 지금은…
- “밤에 커피 마시면 숙면 방해?”…‘이 사람’에겐 예외
- 알고보니 친척…“재혼 남편 15년 전 결혼 사진에 내가”
- 비행 중 기내식 맛의 ‘비밀’ …가장 맛있는 음식은 바로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