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기본소득은 인공지능시대에 피할 수 없는 제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기본소득은 인공지능시대에 피할 수 없는 제도"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AI(인공지능)발 불평등에 '기본소득 도입하자' AI대부의 제언"이라는 시민 언론 민들레의 기사를 공유하며 이같이 밝혔다.
제프리 힌튼 토론토대학 교수가 AI가 초래할 불평등을 해결하려면 각국 정부가 기본소득(universal basic income)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한 내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기본소득은 인공지능시대에 피할 수 없는 제도"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AI(인공지능)발 불평등에 '기본소득 도입하자' AI대부의 제언"이라는 시민 언론 민들레의 기사를 공유하며 이같이 밝혔다. 제프리 힌튼 토론토대학 교수가 AI가 초래할 불평등을 해결하려면 각국 정부가 기본소득(universal basic income)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한 내용이다.
이 대표는 "(AI가 초래할 소득과 부의 극단적인 양극화)를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먼저 준비하고 대응하는 자가 기회를 가진다"고 주장했다.
기본소득은 국민 누구에게다 특별한 조건 없이 일정한 현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이 대표는 2017년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역임하면서 청년기본소득 등 기본소득 정책을 추진해왔다.
김세희기자 saehee01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범벅 된 얼굴"…이스라엘 여군 참혹했던 피랍영상 공개됐다
- "술 마시고 바둑…자고 일어나 보니 사람 죽어있어" 2심도 징역 15년
- `사생활 폭로·협박` 황의조 형수…검찰, 2심서 징역 4년 구형
- 말레이 이어 싱가포르도 "뉴진스님 공연 안돼"…"승복에 불경 가사 모욕적"
- 검찰,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영장 청구…"공연 후 모든 활동 중단"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