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년 부산 공유기업 13개사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가 '2024년 부산 공유기업' 13개사를 새로 지정하고 지난 21일 비스타트업그라운드에서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부산 공유기업'은 공유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거나 이와 관련한 사업모델로 수익을 준비 또는 창출하는 부산기업·단체 중 사업성과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정된다.
시는 21일 오후 비스타트업그라운드에서 부산 공유기업으로 지정된 13개사 대표들에게 지정서와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오후 비스타트업그라운드에서 현판 수여식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부산시가 '2024년 부산 공유기업' 13개사를 새로 지정하고 지난 21일 비스타트업그라운드에서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부산 공유기업'은 공유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거나 이와 관련한 사업모델로 수익을 준비 또는 창출하는 부산기업·단체 중 사업성과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정된다. 2014년부터 지정돼 와 이번에 지정된 13곳을 포함해 총 43개사가 있다.
부산 공유기업으로 지정되면 3년 동안 사업모델별 맞춤형 공유촉진 사업비를 최대 1천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일대일 컨설팅 등의 행정적 지원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투자유치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회도 부여받는다.
이번에 지정된 13개사는 신규 지정이 11곳, 재지정이 2곳이다. 신규지정 11곳은 ▲㈜나누기월드(교육 및 취업 공유) ▲㈜블루라이언스(직장인데이터 공유) ▲㈜여가누리(모빌리티 공유) ▲㈜어기야팩토리(공간 공유) ▲위더스콘텐츠(재능, 정보 공유) ▲(주)에어바이크(자전거 및 경험 공유) ▲(주)캠퍼스스테이(대학 공실 기숙사 공유) ▲헤이븐(서브보트 공유) ▲안녕하개(반려동물 공간 및 교육 공유) ▲㈜링크업(판매채널 공유) ▲(주)이이장(정원 및 지식 공유)다. 재지정 2곳은 ▲㈜투어스태프(모빌리티 공유) ▲(주)라이브엑스(미용실 공간 공유)다.
시는 21일 오후 비스타트업그라운드에서 부산 공유기업으로 지정된 13개사 대표들에게 지정서와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
신창호 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공유경제는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더욱 빠른 속도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부산 공유기업들이 활발한 활동을 통해 공유가치를 확산하고, 더 나아가 세계적 공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tbria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알람 잘못 맞춰서"…밤 12시에 혼자 등교한 초등생(영상)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