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생애 재설계 교육 ‘인생다모작학교’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양주시(시장 주광덕)가 중장년의 새로운 인생준비와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생애 재설계 교육 과정인 '인생다모작학교' 7기를 다음 달 12일 개강한다.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대다수의 시민이 노후의 삶에 불안해하며 퇴직 후 진로를 설계하는 데 고민이 많은 것 같다"며 "남양주시에서 그동안 내실 있게 진행해 온 인생다모작학교가 중장년 시민들의 재도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남양주시(시장 주광덕)가 중장년의 새로운 인생준비와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생애 재설계 교육 과정인 ‘인생다모작학교’ 7기를 다음 달 12일 개강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6월 12일부터 7월 10일까지 중장년 시민(1955~1974년생) 2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선착순이다.
이번 교육은 ▷재취업 전략 ▷맞춤형 이력서 작성 ▷N잡러 따라하기 ▷중장년 선호기업 체험 등 주제별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베이비부머 취·창업 연계 과정인 맞춤형 진로설계 컨설팅 1:1 상담 과정을 추가해 중장년층의 진로설계를 도울 예정이다.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대다수의 시민이 노후의 삶에 불안해하며 퇴직 후 진로를 설계하는 데 고민이 많은 것 같다”며 “남양주시에서 그동안 내실 있게 진행해 온 인생다모작학교가 중장년 시민들의 재도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된 내용은 다산서당 홈페이지 및 알림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평생학습과 인생다모작팀(☎031-590-2582)으로 문의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 女배우, 갑자기 드레스 ‘확’ 걷어올렸다…“용기있는 행동” 행사장 시끌
- 유재석, ‘87억 펜트하우스’ 현금으로 매입…논현동 부동산만 285억 보유!
- “이건 진짜 충격이다” 믿기 힘든 ‘광경’…아이폰이 뭐라고
- ‘김호중 지우기’ 본격화?…티켓 취소·팬 이탈·광고 손절·소리길 철거 위기
- “아! 이럴 줄 몰랐다” 개통령 보고 ‘20억’ 투자했는데…CJ ENM ‘화들짝’
- 이영애, 길거리 피아노 연주…소탈한 일상 눈길
- "정준영은 이민 준비, 승리는 사업 확장"…버닝썬 멤버들 출소 후 근황
- 이게 점심 식단이라고?…180㎝·51㎏ 홍진경, 이러니 날씬하지
- "강형욱, 개 안락사 언급 후 노래 불러"…이경규 발언 재조명
- 방탄소년단 RM, 美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 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