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로봇 바디프랜드, 독자 기술로 패러다임 대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로 안마의자 제조기업에서 개인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하는 헬스케어로봇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러한 적극적인 투자로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로봇'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바디프랜드도 헬스케어로봇 제품군이 전체 매출 중 60%가량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초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을 출시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헬스케어로봇 브랜딩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로 안마의자 제조기업에서 개인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하는 헬스케어로봇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연구개발(R&D)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바디프랜드 연구개발비는 매출액의 5.1%인 212억원이었다. 경기침체로 가전 시장 매출이 급감하는 대외 환경에서도 지난 2021년 4.0% 이후 연구개발비 비중을 늘려와, 최근 5개년간 연구개발비는 1000억원이 넘는다.
이러한 적극적인 투자로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로봇’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헬스케어로봇은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생체정보를 센서로 파악한다. 전신을 능동적으로 움직여가며 머리에서 발끝까지 주무름·두드림·지압 등 마사지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제공한다.
업계에서는 ‘헬스케어로봇’ 제품의 안마의자 시장 점유율이 올해 4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바디프랜드도 헬스케어로봇 제품군이 전체 매출 중 60%가량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초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을 출시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헬스케어로봇 브랜딩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스마스에 네 식구 식사하면 80만원… 연말 대목에 가격 또 올린 호텔 뷔페들
- ‘가전 강국’ 일본에서도… 중국 브랜드, TV 시장 과반 장악
- “감동 바사삭”… 아기 껴안은 폼페이 화석, 알고 보니 남남
- “한복은 중국 전통의상” 중국 게임사… 차기작 한국 출시 예고
- [단독] 갈등 빚던 LIG·한화, 천궁Ⅱ 이라크 수출 본격 협의
- 암세포 저격수 돕는 스위스 ‘눈’…세계 두 번째로 한국에 설치
- 둔촌주공 ‘연 4.2% 농협 대출’ 완판…당국 주의에도 비집고 들어온 상호금융
- [르포] 역세권 입지에도 결국 미분양… “고분양가에 삼성전자 셧다운까지” [힐스테이트 평택
- 공정위, 4대 은행 ‘LTV 담합’ 13일 전원회의… ‘정보 교환’ 담합 첫 사례로 판단할까
- ‘성과급 더 줘’ 현대트랜시스 노조 파업에… 협력사 “우린 생계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