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양파세요? '음주 뺑소니' 김호중, 까도 까도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까도 까도 나오는 '음주 뺑소니' 김호중이다.
김호중은 지난 9일 오후 11시 40분쯤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한 도로에서 마주오던 택시를 충돌하는 사고를 낸 뒤 달아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사고 후 미조치 등)를 받는다.
사고 뒤 현장을 이탈했던 김호중은 다음 날 오후 4시 30분쯤 경찰에 출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까도 까도 나오는 '음주 뺑소니' 김호중이다.
김호중은 지난 9일 오후 11시 40분쯤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한 도로에서 마주오던 택시를 충돌하는 사고를 낸 뒤 달아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사고 후 미조치 등)를 받는다. 사고 뒤 현장을 이탈했던 김호중은 다음 날 오후 4시 30분쯤 경찰에 출석했다. 김호중을 대신해 경찰서를 찾았던 매니저는 자신이 사고를 냈다고 허위 진술했고, 블랙박스 메모리카드를 제거하는 등의 조직적으로 범죄를 은닉하려 했던 정황이 나타난 상태다.
음주 의혹을 부인해왔던 김호중은 창원 공연을 마치고 나서인 19일 돌연 입장을 바꾸며 음주를 시인해 논란이 됐다. 경찰은 20일 김호중과 생각엔터테인먼트 이광득 대표를 포함해 소속사 본부장, 매니저 등 4명을 출국 금지하고 김호중의 소속사를 압수 수색했다. 이 과정에서 블랙박스 등을 발견하지 못했지만, 이 메모리를 소속사 본부장이 "삼켰다"고 진술하면서 황당함을 배가시켰다.
현재는 김호중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된 상태다. 서울중앙지법은 김호중과 소속사 대표 이광득, 소속사 본부장 전 모 씨 등 3명을 상대로 오는 24일 오후 12시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호중은 오후 12시, 이광득은 오전 11시 30분, 전 모 씨는 오전 11시 45분 각각 영장실질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2일 오전 서울중앙지검에 김호중과 소속사 대표, 본부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검찰은 같은 날 오후 법원에 영장을 청구했다. 김호중에게는 특정범죄 가능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도주치상) 등의 혐의가, 이광득과 전 모 씨에게는 범인도피 교사 등의 혐의가 각각 적용됐다.
이 상황에서 MBN은 김호중이 자신을 대신해 사고를 처리해달라는 취지로 소속사 막내급 직원 A씨에게 직접 수차례 전화를 건 정황을 경찰이 포착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소속사 관계자도 막내급 직원 A씨에게 수차례 통화를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김호중의 매니저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 같은 요구를 받자 '겁이 난다'는 이유로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이는 김호중이 사고 이후 공황이 심하게 와서 수습을 하지 못했다는 소속사의 해명과 상충되는 것으로 논란이 가중되는 중이다. 경찰은 최근 A씨를 소환해 관련 정황을 집중적으로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김호중은 전 매니저에게 돈을 갚지 않았다가 재판에서 패소한 사실도 뒤늦게 알려졌다. YTN에 따르면 창원지방법원은 지난해 1월 김호중의 전 매니저인 B씨가 김호중에게 22번에 걸쳐 1200여만 원을 빌려준 사실이 인정된다며 B씨의 일부 승소로 판결했다. B씨는 김호중과 무명시절부터 일해왔던 전 매니저로 김호중이 TV CHOSUN '미스터트롯'에서 입상한 뒤 생각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체결했다며 지금까지 송금한 돈 가운데 정산금을 뺀 2300만 원을 빌려준 것이고 반환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B씨는 김호중이 소속사를 옮긴 직후 수익의 30%를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면서 약정금 2억여 원도 요구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김호중은 패소 이후 법원에 다른 사람이 판결문을 보지 못하게 해달라고 열람 제한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의선 “남친과 친모 묘한 관계..내가 내연녀?”..충격 고백
- 박철, 신내림 받았다..무속인 “여태껏 안 죽은 게 다행”
- 아내 세상 떠나자 장모와 결혼…장인은 혼례식 준비 '황당'
- 한예슬, ♥10세 연하 남편과 달달한 신혼 여행…미소가 끊이질 않네
- "강형욱, 안락사 언급 후 견주 우는데 노래 불러" 이경규 폭로 재조명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