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좋은’ ‘요리하다’ 10개 상품 수상, 세계적 품평회서 인정 받은 맛·품질
롯데마트가 개발한 자체브랜드(PB) ‘오늘좋은’과 ‘요리하다’가 세계적 권위의 국제 품평회 2024 몽드 셀렉션에서 우수한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했다.
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창립된 국제 식품 품질 평가 인증 기관이다. 전문 셰프, 소믈리에, 영양 컨설턴트 등으로 구성된 80여명의 평가단이 맛과 향·식감·패키지 등 25가지 이상의 기준으로 평가해 시상한다. 올해도 90여개국에서 총 3000개가 넘는 상품이 출품돼 평가를 받았다.
롯데마트는 올해 출품한 PB 상품 10개 품목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요리하다 로제누들떡볶이, 오늘좋은 단백질바, 오늘좋은 왕소라형과자, 오늘좋은 두부과자는 출품한 품목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금상을 수상했다. 또 요리하다 바삭야채김말이, 요리하다 리얼새우볶음밥, 요리하다 고기짜장, 오늘좋은 새우스낵 두툼바삭, 오늘좋은 복숭아 아이스티 제로 5개 품목은 은상을, 요리하다X다리집 떡볶이는 동상을 받았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몽드 셀렉션에서도 요리하다 국물라볶이가 금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출품한 6개 PB 상품 전체 수상을 기록했다. 이번 수상으로 다시 한번 세계적으로 롯데마트 PB 상품의 맛과 품질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출품한 상품들은 모든 평가 기준에서 고른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맛과 향, 패키지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마트는 이번 몽드 셀렉션 수상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PB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요리하다 로제누들떡볶이(400g)와 요리하다X다리집 떡볶이(385g)는 엘포인트 회원에게 각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요리하다 바삭야채김말이(600g)는 2000원 할인해 399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슈퍼,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에서는 오늘좋은 단백질바(50g×3)를 비롯해 2023~2024 몽드 셀렉션 수상 16개 품목을 대상으로 엘포인트 10배 추가 적립 행사도 진행한다.
문경석 롯데마트·슈퍼 식품PB개발팀장은 “앞으로도 고품질 요리하다와 오늘좋은 신상품을 꾸준히 선보여 국내외 PB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김 여사, 다음 순방 동행 않기로”…이후 동행 여부는 그때 가서 결정
- 명태균 “청와대 가면 뒈진다고 했다”…김건희에게 대통령실 이전 조언 정황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유승민 “역시 ‘상남자’···사과·쇄신 기대했는데 ‘자기 여자’ 비호 바빴다”
- [제주 어선침몰]생존자 “그물 들어올리다 배가 순식간에 넘어갔다”
- [트럼프 2기] 한국의 ‘4B’ 운동이 뭐기에···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관심 급증
- ‘프로포폴 불법 투여’ 강남 병원장 검찰 송치···아내도 ‘중독 사망’
- 서울대 외벽 탄 ‘장발장’···그는 12년간 세상에 없는 사람이었다
- 주말 서울 도심 대규모 집회…“교통정보 미리 확인하세요”
- 조훈현·이창호도 나섰지만···‘세계 유일’ 바둑학과 폐지 수순